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12
명동에도 봄이 오나… 삼계탕집, 옷집 다시 찾는 외국인들
-코로나19때 직격탄을 맞았던 곳 중 하나인 명동 상권이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돌아오자 점차 살아나고 있습니다. 공실이 많았었는데, 새로 오픈 준비를 하는 가게들이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한국 컨텐츠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한국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도 늘어났다고 봅니다. 잘 회복하여 관광산업도 다시 활성화되길 기대합니다.
-월세 비중이 40%를 넘어선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대출이자보다 월세가 저렴한 경우가 많아지면서 월세 비중이 확 올라갔습니다. 금리 인상의 영향이 확실히 부동산 시장에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금리 인상 속도는 조절한다고 했지만, 인하까지는 아직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아 당분간 고금리 상태는 유지될 것 같습니다.
“이러다 큰일난다”…카드할부도 힘들어 이젠 리볼빙, 앞으로 어쩌려고
-가계 신용위험지수가 카드사태때와 비교할 정도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003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며, 카드사별로 리볼빙 잔액도 크게 늘었습니다. 여전히 고가의 서비스나 제품, 식당들은 잘 되고 있던데 소비 양극화가 더 심해질 것 같습니다.
카트라이더, 18년 만에 서비스 종료 확정…”새로운 방향성 위해”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 발표가 나왔습니다. 어린 시절 추억의 게임이었는데, 이젠 정말 추억 속으로 사라집니다. 후속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출시된다고 하는데, 기존 카트라이더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합니다. 다음달 5일 구체적인 일정이 발표된다 하니 카트라이더 유저들은 일정을 참고해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