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07

 

인내심 고갈된 애플, 탈중국 ‘속도’… 인도가 웃는다

-중국에 주요 제조 공장을 운영하던 기업들의 탈중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중국 봉쇄로 인해 큰 타격을 입었는데, 인도에서의 생산 비중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의 탈중국이 중국 경제에도 결코 좋지 않을텐데 중국 지도부는 강경한 봉쇄와 폐쇄적인 정치를 이어가고 있네요. 

 

‘애플페이’ 상륙 초읽기…약관심사 완료

-애플페이도 곧 한국에 들어올 것 같습니다. 삼성 유저들이 가장 편하게 이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삼성페이인데, 애플 유저들도 이제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애플페이 상륙으로 모바일 점유율에 변화가 생길지, 그리고 다른 카드사들이나 결제사들 사이에 경쟁이 더 심화될지 주목됩니다. 

 

[이종준의 딜인사이드] SK온 프리IPO ‘흥행 참패’

-SK온의 프리IPO 결과를 분석한 글입니다. 1년 전에 상장한 LG엔솔과 달리 SK온은 성적이 좋지 않은데, 일단 기존 기업 가치가 너무 비싸기도 했습니다. LG엔솔 상장 당시 기준으로 하면 SK온의 기업가치느 기존 40조원이 아니라 20조원 초중반대가 나온다고 합니다. 작년과 올해 투자 분위기가 많이 달라져 양사의 운도 많이 다른 상황인데, 당장 23년 2차전지 전망에 따라 SK온의 IPO 성과도 많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내달 말 실내 마스크 해제 검토”…여론에 떠밀린 ‘뒷북 방역’

-여론 떠밀린 방역이든, 지자체에 떠밀린 결정이든 어찌되었건 이제는 마스크가 개인의 자율로 돌아올 것 같습니다. 아마 해제되더라도 당분간은 추운 날씨와 그간의 생활 습관으로 착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데, 날씨가 풀리면 우리나라에서도 마스크는 점점 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