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06
다운로드 1000만 넘는 이 앱 때문에…통장비번 털리면 어떡하나
-페이코의 서명키가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서명키 유출은 이미 8월에 회사에서 인지하였으나 이를 외부에 밝히지 않고 계속 영업을 해왔고 이제 앱 업데이트를 하려 했다는데 페이코에 대한 신뢰와 안전 문제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누적 다운로드수가 1천만이 넘는 앱으로 성장했는데 보안 문제가 발생하다니 유감입니다. 이용자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회사는 앞으로 어떻게 보안을 강화할지 등이 밝혀지지 않아 더 유감입니다.
미국·네덜란드, ASML 中 반도체 장비 판매 두고 갈등
-미국이 대중 재제를 이어가려면 주변국들에게 그에 상응하는 무언가를 주어야 할텐데, 네덜란드 입장에선 중국에 장비를 팔지 않고 미국의 편에 있는 것보다 중국에 장비를 파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을 하는 것 같습니다.
대작출시 줄줄이 연기, 게임업계 “경직된 주 52시간제 개선해야”
주52시간 지킨다고 했더니…”월급 적잖아요” 합격해도 안 온다
-근무 시간을 줄여 나가는 방향의 문제라기 보다는 좀더 유연함이 도입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5년간 52시간 근무제도를 도입하며 현장에서 노사간에 느꼈던 장점은 이어가되 업종에 따라 유연한 근무시간과 그에 상응하는 인건비를 책정하는 것도 필요해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직 4G LTE 통신을 쓰고 있습니다. 28GHz 대역이 나와 진정한 5G가 보편화되었을 때 옮기자는 생각도 있었는데, 아예 28GHz 대역을 통신사들이 다시 정부에 반납한다고 하니 황당할 정도입니다. 3.5GHz 대역은 4.5G 정도의 속도로 5G로 가는 중간 단계로 이해하고 있었는데, 그럼 지금까지의 5G는 무엇이었고, 앞으로의 5G도 현재 수준에서 더 발전이 없는 것인가 싶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