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25

 

국내 4대 거래소 ‘위믹스’ 상폐 결정…위메이드 “가처분 신청할 것”

-다소 충격적인 뉴스였습니다. 지난해 정말 위메이드 주식은 대박을 터뜨렸고, 위믹스 코인에 환호했는데 상폐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위메이드 주주들도, 위믹스 코인 거래자들도 충격인데요, 오늘 위메이드 주가도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벤처 ‘큰 손’ 네이버, 오늘의집·발란 지분 매각 추진

-네이버가 오늘의 집과 발란 등의 지분 매각을 추진합니다. 할인율을 꽤 적용해 지분 매각을 할 계획이지만 창업초기에 투자했기 때무에 할인율을 적용해도 꽤나 큰 수익을 거둬들일 것으로 보입니다. 현금 유동성 확보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집 지분을 누가 사갈지가 특히 주목됩니다. 

 

350억 적자 낸 당근마켓…7년 만에 대표 교체 ‘구원투수 될까’

-당근도 슈퍼앱이 되었습니다. 중고 거래가 정말 많이 활성화되었고, 그 안에서 소소하게 수익을 내는 사람도 생겼습니다. 큰 플랫폼이 되었으나 여전히 수익화가 숙제인데,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이 계속 이어지긴 어렵기 때문에 수익화 방안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신임 대표가 어떤 수익화 방안을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美 연준 “금리 인상 속도 늦춰야”…경기침체 가능성 언급

-인플레와 금융 시장의 안정을 동시에 꾀하고자 금리 인상의 속도를 조절하는 것 같습니다. 빠른 금리 인상 속도는 금융 시장의 불안과 경기 침체를 심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 시장에서는 금리 인상 속도 완화는 환영하겠지만, 사실 경기가 좋지 않다는 점 자체가 증시에 긍정적은 아닙니다. 양쪽에서의 줄타기가 쉽진 않은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