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15

 

LG전자, 재고자산 11조원 돌파…TV 재고 증가 영향

-TV 수요가 급감한 영향이 재고자산을 늘리는데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팬데믹 시대에 크게 늘었던 TV 수요가 이제는 정말 많이 줄었는데요, 월드컵 수혜도 딱히 없어 보입니다. OLED TV의 경우 그 가치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가격도 크게 낮추지 않을 것 같은데요 많은 재고를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합니다. 

 

CJ제일제당, ‘고환율∙인플레’ 이겼다…해외 호실적 덕

-제일제당은 K푸드를 이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두 카테고리를 크게 확장 시키는데 한 몫했다고 보는데요, 이번 3분기에도 해외 실적은 22%나 증가했습니다. 해외 매출 성장과 고환율 덕분에 호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인플레 시대를 식품기업들이 가장 잘 방어할 수 있을텐데 앞으로도 한식의 해외 판매를 잘 확장해가면 좋겠습니다. 

 

위기돌파 나선 이재용, 글로벌 거물 잇단 회동

-이달 초엔 독일 대통령도 방한해 평택 공장을 찾았고, 이번엔 스페인 총리가 방한해 삼성전자 주요 경영진을 만난다고 합니다. 유럽에서 반도체에 관심이 많아 직접 삼성을 찾고 투자와 관련한 사항을 논의하는 것 같습니다. 일국의 원수들이 삼성을 찾다니 새삼 삼성이라는 회사가 참 크구나 싶습니다. 

 

[단독] 사우디 왕세자 오는 날, 에쓰오일 8조 ‘통 큰 베팅’

-에스오일이 오랜만에 큰 투자를 결정했습니다. 국내 정유 및 석화 업계에서는 사상 최대 투자 규모입니다. 다들 투자를 줄이는 어려운 환경에서 나온 투자 결정이기에 더 주목되고 있습니다. 정유 업계도 점점 석유화학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데, 향후 아시아 석화 시장의 공급과잉이 심해지는 것은 아닌지 우려되기도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