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11

 

적자인데 되레 주가는 ‘쑥쑥’…바닥 시그널 종목은

-증권사 리포트에서 시클리컬 업종에 대한 바닥과 저점 매수 이야기가 나오면서 화학 업종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화학 업종이 바닥을 쳤고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사이클 산업은 한번 상승 사이클을 탈때 저점에서 잘 잡아 놓으면 꽤나 좋은 성과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심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쿠팡 로켓배송 8년 만에 영업흑자…”물류망 투자 결실”(종합2보)

-쿠팡이 드디어 흑자를 냈습니다. 흑자를 내기 쉽지 않을 것 같았는데, 시장에 이야기 했던 대로 3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신선재고 손실을 줄였던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일회성이 아니라 꾸준히 흑자 기조를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뉴욕증시, 인플레 둔화로 2년만에 최대 폭등…나스닥 7.4%↑

-CPI가 시장 전망치보다 낮은 7.7%로 나오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가 늦어질 것이란 기대감에 나스닥이 무려 7%대로 상승했습니다. 정말 깜짝 놀랄만한 상승입니다. 채권 금리도 큰 폭으로 떨어졌고, 달러 인덱스도 급락했습니다. 오늘 한국증시도 강한 상승세가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몸집 불리던 메타, 결국 1만1000명 잘랐다… 직원 13% 대량해고

-미국은 고용시장이 정말 탄력적인 것 같습니다. 팬데믹 시기에 몸집을 크게 키워가던 메타가 결국 직원을 13%나 해고하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직원 13%면 임금 감축 효과가 상당할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경영환경이 좋지 않다는 뜻이기도 한데, 우선은 비용을 줄여놓고 성장 동력을 다시 찾아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