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02
“이럴 거면 전기차 왜 사나”…그랜저보다 돈 더 드는 아이오닉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이 줄고 충전 요금이 올라가면서 전기차에 대한 메리트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친환경 정책에 가장 앞장섰던 유럽은 당장의 에너지 위기에 친환경 정책에서 뒷걸음질 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개선되면 다시 친환경정책을 강하게 추진할 수 있겠지만, 지금의 에너지 위기를 겪으며 유럽에서도 정책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할 것 같습니다.
-이제 뉴스 타이틀에도 기업 실적이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나왔네요. 계속 연준의 스탠스에 포커스를 두었던 것 같은데, 연준의 매파 입장을 확인한 후에는 더이상 연준의 스탠스 변화에 기대를 걸 수 없으니 실적에 집중하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실적은 원래도 가장 중요했는데, 보다 철저한 종목장세를 생각해야겠습니다.
[단독]수산물 당일 배송 ‘오늘회’ 전직원 권고사직 통보…서비스 중단
-얼마 전부터 ‘오늘회’의 사정이 어렵다는 기사를 보았는데, 이제 서비스를 아예 중단한다고 합니다. 꽤 많은 FI들의 투자금이 들어간 것 같은데, 회사가 회생 가능할진 잘 모르겠습니다. 고성장 밸류를 받던 플랫폼 기업 하나의 이러한 소식은 다른 플랫폼 기업들의 투자 유치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6년 만에 임시주총 여는 삼성전자…이재용 부회장, 이사회 복귀 수순 밟나
-임시 주총에서 삼성의 사외이사로 2명을 선임하고 이재용 부회장의 등기임원 복귀와 회장 승진 절차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내정된 사외이사 중 한명은 WYO 사무총장 최종 결선까지 오르기도 한 공직자 출신 전문가입니다. 여러 통상 이슈에 직면해 있는 지금 필요한 인물로 보입니다. 경영진도 교체되었고 총수도 복귀하고 이사진에도 변화가 생기는데 앞으로 어떤 의사 결정이 내려질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