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26
도봉고, 학령 인구 감소로 폐교…서울시내 일반계高 첫 사례
-검색해보니 도봉구에 위치한 고등학교 입니다. 서울에서 일반계 고등학교가 폐교하는 첫 사례입니다. 폐교는 지방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서울에서도 나온 것이 충격입니다. 2006년 신입생은 249명이었으나 올해는 45명으로 줄었습니다. 인구 감소, 출산율 하락의 영향이 이제는 정말 빠르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미국은 주식이든 부동사이든 오를 때는 확실히, 내려올 때도 확실히 내려오네요. 지역별로 보면 집 값이 10%가 빠진 곳도 있습니다. 3년만에 부동산 시장이 역성장했고, 그 하락폭은 2011년 1월 이후 최대라고 합니다. 금리 인상의 영향이 이젠 미국 부동산 시장에도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릅니다. 라면부터 조미료, 과자, 참치, 두유 등 거의 모든 가공식품 가격이 오릅니다. 다음달부터는 장바구니 물가가 훨씬 무거워지겠습니다. 상반기에 높아진 원재료 부담이 하반기에는 가격 인상으로 돌아옵니다.
전기료 급등에 美가구 6곳중 1곳 요금 체납…’단전 쓰나미’ 우려
-미국도 가구 6곳 중 1곳은 전기료를 제때 못 내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도 전기수급이 난리인데, 미국도 높아진 전기료 때문에 전기료를 내지 못해 단전을 겪는 가구가 생기고 있습니다. 아껴써도 매월 32만원 정도를 낸다는데, 새삼 우리나라 전기료가 정말 양호하구나 싶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