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8.26

 

도봉고, 학령 인구 감소로 폐교…서울시내 일반계高 첫 사례

-검색해보니 도봉구에 위치한 고등학교 입니다. 서울에서 일반계 고등학교가 폐교하는 첫 사례입니다. 폐교는 지방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서울에서도 나온 것이 충격입니다. 2006년 신입생은 249명이었으나 올해는 45명으로 줄었습니다. 인구 감소, 출산율 하락의 영향이 이제는 정말 빠르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마침내 꺾였다…고공행진 미 집값, 3년만에 첫 하락

-미국은 주식이든 부동사이든 오를 때는 확실히, 내려올 때도 확실히 내려오네요. 지역별로 보면 집 값이 10%가 빠진 곳도 있습니다. 3년만에 부동산 시장이 역성장했고, 그 하락폭은 2011년 1월 이후 최대라고 합니다. 금리 인상의 영향이 이젠 미국 부동산 시장에도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농심 포문열자…CJ, 정식품, 사조 줄줄이 가격 인상

-식품 가격이 줄줄이 오릅니다. 라면부터 조미료, 과자, 참치, 두유 등 거의 모든 가공식품 가격이 오릅니다. 다음달부터는 장바구니 물가가 훨씬 무거워지겠습니다. 상반기에 높아진 원재료 부담이 하반기에는 가격 인상으로 돌아옵니다. 

 

전기료 급등에 美가구 6곳중 1곳 요금 체납…’단전 쓰나미’ 우려

-미국도 가구 6곳 중 1곳은 전기료를 제때 못 내고 있다고 합니다. 유럽도 전기수급이 난리인데, 미국도 높아진 전기료 때문에 전기료를 내지 못해 단전을 겪는 가구가 생기고 있습니다. 아껴써도 매월 32만원 정도를 낸다는데, 새삼 우리나라 전기료가 정말 양호하구나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