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25

 

기아, 글로벌 시장 점유율 5% 최초 달성…10%까지 ‘한걸음 더’

-기아의 글로벌 브랜드력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처음으로 5%의 점유율을 달성했습니다. 기아는 높아진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판매 가격 인상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성비차가 아닌 브랜드를 인정받고 싶다고 하는데요,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가길 기대해봅니다. 

 

“美 인플레이션 6월에 꼭지 찍었다”

-원자재 가격이 꺾이면서 인플레이션 피크설이 나오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 기조는 꺾이지 않았지만, 인플레가 둔화된다면 금리 인상 속도나 그 폭도 줄어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길 기대해봅니다. 

 

“구내 식당도 오픈런 해야할 판”…줄 길어질수록 웃는 회사들

-점심 식대가 오르자 구내 식당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단체 급식 기업들도 호실적이 예고되고 있는데요, 기사에는 CJ, 풀무원, 신세계푸드에 대한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때 어려웠던 기업들인데 이제는 엔데믹과 인플레이션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먹튀 논란’ 왕개미, 이번에는 양지사 무증 요구…당국 뭐하나

-신진에스엠에서 한건 크게 한 왕개미가 이번엔 양지사로 옮겨갔습니다. 신진에스엠때와 마찬가지로 무상증자를 요구했는데요, 이번에는 연말까지 차익실현을 하지 않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과연 주가가 올랐을 때 팔지 않을진 모르겠으나, 공시내용을 시행하지 않을 경우 처벌받는다고 하니 관련 당국이 예의주시 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