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7.19
-무기 수출이 잭팟을 터트렸습니다. 폴란드 정부와 우리 방산 기업들이 총 19조원에 이르는 수출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은 MOU를 거쳐서 본격 개별 계약으로 이어질 것 같은데요, 한국항공우주, 현대로템, 한화디펜스 모두 이번 계약을 통해 잭팟을 터트리겠습니다. 전쟁 발발 부 방산 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 이번엔 실제 성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컬리, 동남권 자체 물류센터 설립 백지화…”외주화 체제 유지”
-마켓컬리의 상장이 연기되면서 기존에 세웠던 사업계획도 차질이 있는 것 같습니다. 대구에 오픈하려던 물류센터 건설을 취소했습니다. 비효율적이라는 내부 판단이라고는 하지만 다른 복합적인 요인이 있을 것 같습니다.
-농심의 해외 시장 성장기가 담긴 기사입니다. 보유 현금 이상의 차입 없이, M&A 없이 순수 자체 제품과 영업력, 그리고 현지 생산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온 전략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라면의 성장 과정에는 한류 문화의 성장이 뒷받침되었지만 회사의 적극적인 확장 전략도 유효했을 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식품 회사라 주가 자체에 재미는 없으나 회사는 탄탄합니다.
에어부산 1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엔데믹 ‘코앞’ 버티기 ‘안간힘’
-제목 그대로 엔데믹 코앞에서 어떻게든 버티기 중이네요. 매출은 늘고 영억적자폭은 줄고 있지만 이미 지난 2년 동안 어려움이 많았기에 계속되는 적자가 부담입니다. 자금조달을 다방면에서 진행하고 있는데 조금만 더 버텨내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