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24

 

“아시아가 러시아 구했다”…제재 압박에도 미국 비웃는 러시아

-중국과 인도가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늘리면서 서방 세계의 제재에도 러시아는 끄덕 없습니다. 인도는 미국 쪽일줄 알았는데 이번에 러시아 원유를 수입하는 것을 보며 꼭 그런 것은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겨울이 오고 난방 수요가 올라가면 러시아의 영향력이 더 강해질 것 같습니다. 

 

신세계가 한글과컴퓨터에 지분 투자하는 이유

-증시에서 메타버스와 NFT 바람은 떠났지만, 현실에선 여전히 산업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에도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바람이 불자 신세계가 한컴에 투자하며 관련 사업을 강화하려는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와 NFT 산업도 여전히 ing 중이기 때문에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또 한번 증시에 바람이 불날이 올 것 같긴 합니다. 

 

수입물가 기름 붓는 고환율…한은 ‘빅스텝’ 빼곤 카드 없다

-어제 역사적 고점 부근에서 피치 못하게 환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은행에 20만원을 갖고 가니 150불을 받아왔습니다. IMF, 글로벌 금융위기 때는 정말 ‘위기’라는 타이틀이 붙어 있었는데 지금의 위기가 그때와 견줄 정도인가 정말 진지하게 고민이 됩니다. 

 

“개미 6718억 손절했다” 멸망의 대폭락 오는가…韓주식 어디로

-기사에도 나왔지만 ‘살아남는’ 것이 중요합니다. 빠지기만 하는 자산도 오르기만 하는 자산도 없습니다. 한국 증시 역시 여러번의 대폭락을 경험했고 그 뒤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흘러왔습니다. 살아남기만 하면 계좌는 회복될 수 있는데, 강제청산 등을 겪지 않도록 주의를 잘 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