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6.20
유류세 37%로 추가 인하…7월부터 L당 57원 더 내려갈 듯
-유류세 인하 폭을 확대하면서 기름값은 L당 57원 내려갈 것이라 합니다. 고유가로 인한 물가 상승 압박이 큰 상황이라, 유류세가 추가 조정되었습니다. 요즘 주유할 때 휘발유값이 정말 많이 올랐는데, 7월부터는 조금 안정화되는게 눈에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SMR은 수출 새먹거리…세계 각국이 韓원전 도입 ‘저울질’
-소형모듈원자로인 SMR 시장이 크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대형원전에 비해 경제성과 안전성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합니다. 최근 에너지주권의 중요성이 올라가면서 전세계적으로 원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전 정부는 원전 사업을 줄였으나, 현 정부는 원전 사업을 다시 키우는 방향인데요, 5년간 잃어버렸던 산업의 성장을 다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상자산 시총 7개월 만에 70% 넘게 증발했다…비트코인, 이더리움은 끝없이 추락
-올라갈 땐 제도권에서도 관심을 갖으며 새로운 안전자산인 것처럼 여겨지더니 결국엔 상승분을 다 뱉어내고 있습니다. 코인 시장에 비명이 들리는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가상화폐 시장은 보수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한전 30조 적자에 손든 기재부…月전기료 최대 1000원 인상 임박
-킬로와트시당 3원 인상 이야기가 나왔으며,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약 1000원 정도 전기료가 인상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1000원 정도면 생각보다 인상폭이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적자 부담에 전기료를 인상하지만, 물가 압박에 따라 최대한 인상폭을 낮게 잡은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