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13

 

유럽으로 가는 가스관 잠그는 러시아…”가스 무기화”

-유럽 입장에서 가장 우려했던 일 중 하나일텐데 러시아가 결국 가스관을 잠그기 시작했습니다. 전쟁은 길어지고 갈등은 심화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제조업은 독일이 담당하고, 독일이 러시아 가스를 가장 많이 쓰고 있는데, 이번 제재가 글로벌 경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겠습니다. 

 

테라, 루나 폭락 “금융위기로 번질라”…美당국 ‘칼 ‘ 뽑아드나?

-요즘 코인장이 정말 난리입니다. 코인 시장이 유발한 금융위기가 오는 것은 아닌지 우려될 정도입니다. 코인에 들어간 전세계 자금이 어마어마한데, 코인 시장에 문제가 터지면 그 여파가 꽤나 클 것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총차입금 올해 1조 돌파 전망…차입금 증가세 포스코케미칼의 6배

-에코프로비엠의 Q 성장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필요 CAPA가 커지면서 지속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고, 투자를 위한 자금 조달로 부채비율이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제조업의 경우 부채비율 200%까지는 그래도 괜찮다고 보는데, 기사 초입에 부채비율에 대한 우려를 조금 가하게 표현한 것 같습니다. 

 

이마트, 수익성 ‘뚝’…현실화된 이베이 인수 부담

-이마트가 대규모 비용을 감수하면서도 온라인 사업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일단 단기 수익성은 좋지 않습니다. 쓱닷컴의 적자가 지속되고, 지마켓과 스타벅스 인수 후 발생한 여러 비용 때문입니다. 본업의 수익성도 하락했지만, 그래도 본업이 받쳐주니까 이 정도의 투자가 가능하구나 싶긴 합니다. 일단은 좀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