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5.04

 

“앞으로 몇 달간 엄청나게 힘든 시기 닥친다”…월가의 경고

-10년간 순풍이 불던 증시에 경험하지 못한 변동성 장세가 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월가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 나스닥 흐름에 변동성이 큰데, 인플레 압박으로 인해 당분간 이러한 모습이 지속될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물가상승 – 임금 상승 – 다시 물가 상승의 고리로 들어서는 것은 썩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물가 앞 장사 없다…”6~7%도 시간 문제”

한은 금통위원 전원 “추가 금리 인상 필요…성장보다 물가 중요”

-마트에서 장을 보면 정말 가격에 놀랍니다. 몇개 산게 없어도 결제할 금액이 훅훅 올라갑니다. 13년만의 최대 물가 상승에 한은에서 추가 금리 인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유동성의 후폭풍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출고까지 최장 ‘12개월’

-자동차를 사려면 거의 1년의 여유를 두고 사야겠네요. 생산 적체가 정말 심각합니다. 아반떼도 9개월이고 제네시스 인기차종은 11~12개월이나 걸립니다. 주문 받은 물량이 많은데 생산이 받쳐주지 못하는 것이 너무 아쉽습니다. 1분기 실적도 좋고, 올해 실적 전망도 좋지만 생산 적체가 언제 풀릴지 모르겠습니다. 

 

푸틴, 보복경제 제재 서명 “러시아 제품 원자재 수출 금지”

-10일 안에 제재 대상 명단을 확정한다는데, 제재 대상의 개인과 법인에겐 러시아 제품과 원자재 수출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러시아도 수출이 줄면 내수로 버텨야할텐데, 아직은 버틸 여력이 있나 봅니다. 생각보다 전쟁이 장기전으로 가고 있는데, 러시아발 원자재 대란이 나타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