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11

 

러시아 제재 놓고 미중 정면 대립…반도체서 첫 힘 대결

-미국은 FDPR, 중국은 반외국제재법으로 힘 겨루기를 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의 제재에 중국이 맞대응할지 주목되고 있는데 일단 표면상으로는 중국은 물러서지 않겠다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러시아-우크라 사태가 어디까지 갈지, 언제쯤 종결될지 참 모르겠습니다. 

 

“모델Y, 겁나서 못 타겠다”…테슬라 보험료, 람보르기니보다 비싸다

-기사 마지막 줄엔 ‘테슬라는 보험사도 꺼리는 자동차’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차량 등록 대수도 적고, 사고시 부품값도 비싸고 부품 수급 기간도 길어서 서비스센터와 손해사 모두 이를 처리하는데 애를 먹나 봅니다. 람보르기니보다도 등급이 낮아 보험료가 더 비싸다는 건 다소 충격입니다. 

 

“尹 되면 각오해” 오스템임플란트 간부, 대선일 아침 갑질

-어제 블라인드에 올라온 내용이었는데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참 성숙하지 못한 행동을 했네요. 블라인드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습니다. 직장인들의 여러 애환부터 이번 기사와 같은 고발(?)까지, 이제는 꽤 영향력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한 것 같습니다. 

 

“카메라 15개 실화야? 모두가 ‘깜놀한’ 아이폰, 언제 나오나

-뮤직비디오 형식의 단편영화 ‘Sleep Exihibition’에 나오는 장면인데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무려 15개나 장착되어 있습니다. 영화 속 시간은 2110년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90년이 지난 후입니다. 아마 지금과 같은 카메라 스펙 경쟁이 지속되고, 카메라 개수를 늘려간다면 미래의 저 모습일수도 있겠습니다. 카메라 스펙 경쟁은 계속될 것 같은데, 과연 카메라 개수는 몇개까지 갈지 궁금하긴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