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3.08

 

“드디어 ‘중고치’ 진출한다”…현대차, 허위매물 없는 ‘5년 미만 인증차’

-대기업이 이제 중고차 시장에 들어옵니다. 가격은 기존 중고차 매물보단 높겠지만, 품질이나 신뢰를 상당 부분 보장할 수 있으니 소비자 입장에선 반길 일입니다. 타던 차를 가져오면 신차 구매시 할인혜택을 주어 중고차부터 신차구매까지 이어지게 만들었습니다. 현대차의 진출로 중고차 시장의 판도가 많이 바뀌겠습니다. 

 

‘국가부도의 날’ 째깍째깍…러시아 ‘3월 16일’ 디폴트 선언할까

-러시아의 디폴트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러시아 외환보유액 대비 갚아야 할 돈은 크지 않지만, 경제제재로 자금이 동결되어 당장 가용할 자산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만기도 줄줄이 있는데, 고의로 디폴트를 선언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는데, 글로벌 금융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모르겠습니다. 

 

새 대통령이 맞닥뜨릴 첫 폭탄, 고삐 풀린 물가

-정당 색깔에 상관없이 지금의 퍼주기 공약은 고물가 위협 속에서 ‘자승자박’이 될 것이라고 꼬집은 기사입니다. 일단 대선이 끝나고 4월부터 그동안 억눌려있던 전기료와 가스비가 확 오릅니다. 한전의 적자 규모는 역대 최악의 상황이며, 글로벌 물가는 잡힐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전쟁이 지속될 경우 유가가 어디까지 오를지 모릅니다. 환상의 시간이 지나면 환장의 시간이 온다는 증시 격언이 생각납니다. 

 

인기 OTT 유튜브서 공짜로 본다?…알고보니 물밑 상생

-드라마를 요약하여 볼 수 있는 유튜브 영상이 인기인데 원작 제작사 혹은 방송 플랫폼과의 저작권 갈등 구조에서 이제는 협력 관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접근성이 좋다 보니 OTT를 찾지 않고 유튜브에서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OTT에서 아예 리뷰 전문 유튜버에게 돈을 주고 광고 형식으로 영상이 제작되고 있습니다. 점점 유튜브 리뷰 영상도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초점이 바뀌어 갈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