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7

 

오스템 이어 또…’245억 횡령’ 계양전기, 개미들만 ‘피눈물’

-계양전기의 그 횡령 직원은 오스템 사건을 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요 근래 상장사 횡령 사건이 연이어 터지는데 관리 감독 체계가 너무 허술한 것 같네요. 어떻게 직원 한명이 수백억을 빼낼수 있는지 이해가 잘 안갑니다. 오스템이 터진지 얼마 안되어 비슷한 사건이 나온 것이 정말 유감입니다. 

 

동대문 시장, 결국 ‘백기’…7년 만에 옷값 10% 올린다

-옷 값도 오르네요. 정말 안 오르는 산업이 없습니다. 동대문에서 옷 값이 오르면 온라인 쇼핑, 백화점도 줄줄이 인상되겠습니다. 유니클로 등 스파 브랜드 역시 이미 가격 인상을 예고한 상황입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른다’는 뉴스는 정말 많이 봤는데, 요즘처럼 전방위적으로 가격이 전부 인상되는 시기는 정말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원자재값, 인건비 급상승에…상장사 25% ‘어닝쇼크’

-12월, 1월 무역수지가 적자임에 따라 기업들의 비용 부담이 올라갈 것으로 보였는데, 실제로 4분기 기업들의 이익은 전반적으로 감익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유가가 올라 2월에도 무역수지 적자가 나올 가능성도 있는데 이번 1분기에도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겠습니다. 

 

컬리도 초록마을에 군침…바로고와 인수전서 격돌

-초록마을이 대상 계열이었네요. M&A 물건으로 나와있었나 봅니다. 바로고가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고, 마켓컬리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컬리의 경우 온라인 사업만 영위하고 있는데 오프라인 거점이 생긴다면 시너지가 좋을 것 같습니다. IPO를 앞두고 몸값을 올리기 위해 컬리가 여러 고민을 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