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16

 

“샤넬백 가격 이렇게 떨어질 줄이야…” 리셀업자들 ‘망연자실’

-정가를 웃돌았던 리셀 가격이 이제 정가 밑에서 거래된다고 합니다. 식을 줄 모르던 샤넬의 인기도 이제는 좀 주춤하나 봅니다. 큰손들 사이에서 샤넬 브랜드 이미지가 많이 내려간 것 같은데요, 샤넬도 이러한 리셀 구매자의 구매를 막으려 한다는데 현실적으론 샤넬의 수요 자체가 줄어야 이러한 리셀 시장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190만 동학개미 거느린 ‘삼프로TV’ 상장 시동

-삼프로TV의 상장 이야기가 솔솔 나왔는데 진짜로 IPO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목표 기업가치가 2000억이라고 합니다.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그들의 자금을 엑싯하기 위해서는 IPO가 필요한 것 같은데, 유튜브 채널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기업의 IPO는 처음이다 보니 기업가치 산정이 어떻게 이뤄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내일 개장이 겁난다…위메이드, 크래프톤, 검투스에 이어 엔씨도 어닝 쇼크

-어제 엔씨소프트의 실적 발표가 있었는데 어닝 쇼크가 나왔습니다. 시장 컨센서스를 절반이나 하회하는 실적을 냈습니다. 최근 대형 게임주들의 실적이 좋지 않았고, 실적 발표 후 주가 급락이 나왔다 보니 엔씨 역시 실적 하락에 의한 주가 하락 우려가 높아진 상황입니다. 

 

MS, 사무실 다시 연다…빅테크 중 처음

-미국의 빅테크 기업들이 사무실 복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MS가 방문객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무실을 열었으며, 메타도 사무실 오픈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모두 일상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언제쯤 완전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