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1.12
FT “EU,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합병 불허가 방침”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이 녹록지 않네요. EU에서 반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LNG선박에 대한 우리나라의 점유율이 높은 상황인데, 빅2가 합병될 경우 친환경 시장에서의 독과점 우려가 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EU의 반대로 양사간 합병이 무산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몰래 수천억 팔아치우다니…”또 당했다” 개미들 ‘패닉’
-끝을 모르고 오르던 위메이드 주가가 고점 대비 거의 절반에 가깝게 하락했습니다. 위믹스 코인도 널뛰기를 하는 것 같은데요, 위메이드 역시 자체 발행한 위믹스를 대량 매도하면서 차익을 챙겼습니다. 위메이드의 한 정점이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LG화학, 양극재 내재화에 ‘가속’…2026년 LG엔솔 수요 36% 조달
-LG화학이 양극재 내재화를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양극재 공장을 건설합니다. 요즘 리튬 가격 상승세가 엄청난데 배터리 부문의 마진 확보를 위해서도 내재화 필요성이 커지나 봅니다. LG화학에서 내재화율을 높일 경우 다른 소재 기업들의 고객사 내 점유율이 낮아지겠습니다. 점유율은 낮아져도 Q성장이 좋다 보니 이를 상쇄할 수도 있겠지만, 소재 기업 입장에서는 고객처 다변화가 더욱 중요해지겠습니다.
AI, 메타버스, 구독 투자 앞둔 SKT, 곳간 따져보니
-SKT의 현금 흐름을 분석한 글입니다.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고 그로 인해 보유 현금은 감소하고 차입금은 늘어나는 상황이다 보니 지속적으로 대규모 투자를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물론 영업 현금흐름은 잘 창출되고 있지만 대선을 앞두고 통신비 절감 등의 이슈가 있지 않을까 지적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