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15

 

배터리 가격 10년 만에 첫 인상…전기차 인상 압박

-치솟는 원자재 가격에 의해 결국 배터리 가격도 올랐습니다. 전기차의 성장과 함께, 또 성장을 위해서 지속 낮아지던 배터리 가격조차 오를 정도이니 요즘엔 정말 안 오르는게 없습니다. 배터리 가격 인상에 따라 내년 전기차 가격 인상 가능성도 높아졌는데요, 보조금은 축소할 것이라고 하니 실제 소비자 부담 금액은 꽤나 올라가겠습니다. 

 

“타이어 바꿔”…현대차, 결국 한국타이어에 등 돌렸다 

-한국타이어가 노조 파업으로 생산 차질이 길어지자 고객사가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고객사도 차량의 출고 일정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마냥 기다릴 수만은 없습니다. 한국타이어 물량은 금호타이어가 갖고 가고 있는데, 노조와의 협상이 조속히 마무리 되지 않는다면 점유율을 더 뺏길수도 있겠습니다. 국내 공장은 이미 적자 상태라던데 노조에서도 어느 정도 타협을 해주면 좋겠네요. 

 

‘원티드랩, 위시켓’서 개발자 찾는다…임금 인상 속 ‘프리랜서’ 플랫폼 역할 대두

-프리랜서 중개 전문 플랫폼이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개발자를 중심으로 연봉이 크게 오르자, 프로젝트별로 업무를 수행하는 프리랜서에 대한 수요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개발자에 대한 수요 증가가 이를 중개해주는 플랫폼의 성장으로도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이재용 ‘바이오 신화’ 시작…삼바 국내 생산 모더나 정식 허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위탁생산하는 모더나가 국내에서 정식 허가를 받았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수출도 진행할텐데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 능력이 발휘되는 성과 중 하나입니다. 국내 백신 수급은 상당히 안정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외 수출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한단계 크게 올라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