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22

 

‘지옥’ 문이 열린다…’오징어게임’보다 빠른 인기, 수혜주는?

-저도 주말에 지옥을 보았습니다. 오픈 전부터 오징어게임에 비교하며 훨씬 더 재밌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어서 그런지 조금 기대가 컸던 것 같습니다. 감독은 ‘지옥’의 사자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지만, 이를 이용하는 집단과 이에 이용되는 사람들의 심리 등을 묘사하였는데요 시즌 2를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합니다. ‘지옥’ 효과로 컨텐츠주가 또 들썩일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14억 중국 인구 7억 된다”…일부 지역 출생아 10% 이상 감소

-1명 출산을 강조하던 중국이 이제는 출산율 저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2100년에는 중국 인구가 7억명까지 감소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중국의 인구 감소는 중국에 대한 경제 의존도가 높은 한국 입장에서도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중국과 한국 모두 출산율 문제가 심각합니다. 

 

항공, 호텔 검색량 7배 늘었는데, 도대체 어디인가?

-신혼여행으로 이제는 해외를 조금씩 갑니다. 괌이 가장 인기가 좋네요. 백신이 보급되면서 일부 국가에서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면서 해외여행 시장이 조금씩 풀리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이후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면서 유럽의 일부 국가는 재봉쇄에 나서고 있어 해외여행 증가 추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한 건 갈 수 있다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갔다 올 것 같습니다. 

 

삼성, 20조 美 파운드리 공장 이번주 발표..이재용, 뉴삼성, 국익 위한 ‘광폭행보’

-특정 기업인이 백악관에 초청을 받아 개별적으로 참모들과 면담 일정을 가진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합니다. 삼성의 글로벌 위상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겠습니다. 미국에 무려 20조원을 투자하는데, 한미 관계에서 삼성이 상당히 중요한 교두보가 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