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12

 

“미국 물가 7%까지 치솟을 수 있다”는 경고

-11월 10일에 발표한 10월 미국 물가는 전년동기대비 6.2% 상승했는데, 향후 몇 달 동안은 7%에 육박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물가 상승률이 굉장히 가파른데요, 역사적으로 보면 미국의 경우 기름값이 일정 수준 이상 올라가면 그 당시 대통령 지지도가 확 낮아졌다고도 합니다. 바이든은 지지율 관리가 필요하고 연준은 고용을 중요하게 여기는데 앞으로 어떤 정책이 나올지 생각하는 것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엔씨 새 CFO, ‘글로벌 공력’에 힘준 이유는?

-어제는 정말 엔씨의 날이었습니다. 컨퍼런스콜을 들으면서도 내용이 괜찮다고 하였는데, 장중에 상한가까지 밀어올리는 것을 보며 그동안 엔씨에 관심을 갖고 있던 투자자가 많았구나 싶었습니다. 엔씨에서 NFT 게임을 출시하면 규모나 영향력면에서 상당할 것 같은데요, 한동안 하락하던 기업가치가 NFT를 달고 다시 상승궤도로 올라갈지 주목됩니다. 

 

김포공항 → 강남까지 10분…’하늘 나는 택시’ 직접 보니

-김포에서 강남까지 날아서 가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멀티콥터라고 불리는 소형 비행기 UAM이 개발 중입니다. 2025년쯤에는 공항과 도심을 오가고 2030년부터는 도심 곳곳을 다닐 수 있도록 상용화한다고 하는데, 어릴 적 그렸던 미래 모습에 항상 등장하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잘 개발되길 기대해봅니다. 

 

“이젠 워케이션 시대가 온다” 에어비앤비 창업자가 본 미래

-에어비앤비 창업자는 앞으로는 원하는 곳 어디서든 일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이라고 하는데, 이는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활성화된 후 이미 주변에서도 종종 보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도에 한 달을 체류하며 제주도에서 재택근무를 보는 지인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참 세상을 많이 바꿔놓았는데 코로나19로 경험했던 비대면 생활 중 일부는 코로나 사태가 끝나도 이어질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