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9

 

리튬값 급등에…중국 BYD “전기차 배터리 20% 인상”

-원재료 가격이 크게 오르고 전력난까지 겹쳐 배터리 가격이 안오르긴 어려운 상황입니다. 배터리 가격이 오르면 결국 전기차 가격도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삼원계 배터리가 비싸 중국 LFP 배터리로 선회하는 분위기인데,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삼원계 배터리 입지에 영향을 줄까 우려됩니다. 

 

명령어 한 줄에 전국 멈춰…KT 먹통, 총체적 ‘인재’였다

-처음엔 디도스 공격이라고 하더니 결국 인재였습니다. 가장 기본 원칙을 지키지 않았던 것이 결국 전국 통신 장애라는 총체적 난국까지 만들어냈네요. KT가 참 안일하게 사업을 했구나 싶기도 합니다. 이번 실수를 제대로 인정하고, 제대로된 보상 체계를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수요 둔화, 원자재값 상승, 물류비 증가…삼성, LG 울리는 ‘3대 리스크’

-코로나로 촉발된 펜트업 수요가 어느 정도 안정화되었습니다. 마스크와 코로나 시국에 익숙해지고, 백신접종률이 올라가고, 위중증 비율이 낮아지면서 솔직히 이젠 나라에서 하는 ‘규제’ 만 빼고는 전부 위드코로나입니다. 어딜 가나 사람이 북적입니다. 내구재 소비가 다른 쪽으로 옮겨가는 것이 세트 제품 시황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머크, 먹는 코로나 치료제 다른 제약사에 생산 허용”

-코로나19 먹는 치로제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머크사가 다른 제약사에게도 라이선스비를 받지 않고 복제약을 생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머크사의 치료제는 한화로 80만원선인데 반해, 복제약은 2만원 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 정부는 40만명 분의 선구매 계약을 맺는다고 하는데, 백신 기업에 대항할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