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2

 

“배터리 전량 교체 예정”…테슬라의 과감한 선택

-비용 문제 때문에 배터리를 바꾸는 것 같습니다. 중국이 주도하는 LFP 배터리를 사용할 계획을 밝혔는데, 치솟는 광물 가격이 배터리 가격을 높이고 이는 전기차 가격이 높게 유지될 수 밖에 없는 요인이 됩니다. 다른 전기차 업체들도 테슬라를 따라갈진 모르겠지만 하이니켈 계열의 한국 배터리 업체들에겐 다소 당황스러운 소식입니다. 

 

“쌍용차 3년내 흑자전환…글로벌 전기차 브랜드 키울 것”

-쌍용차가 새로운 주인을 맞습니다. 에디슨모터스라고 하는 전기상용차가 주력인 기업입니다. 전기차에서는 기술력이 있지만 내연기관에서의 기술은 부족해 쌍용차를 인수해 시너지를 내려는 것 같습니다. 쌍용차보다는 규모가 작은 기업이 인수를 하게 되는데 3년 내 흑자전환 계획을 밝힌 만큼 향후 좋은 성과를 내면 좋겠습니다. 

 

‘운명의 16분’ 버틴 누리호…”마지막 계단 하나만 남았다” 울컥

-어제 많은 국민들이 누리호의 성공을 바라며 발사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650km 이상 올라가자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지만 아쉽게도 엔진이 조기 연소되며 목표 궤도에는 안착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나로호 이후 수많은 연구진들의 노력으로 어제의 성과를 만들어냈고 이는 분명 큰 의미가 있습니다. 연구진들과 관련 업계 사람들의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것! 나오자마자…” 삼성 신형 폴더블폰 ‘구매 취소’ 속출

-플립에 비스포크를 적용했습니다. 가전제품에서도 비스포크가 확대되는 추세였는데 스마트폰에 적용한 것이 신박합니다. 나만의 폰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괜찮은 선택지가 되겠습니다. 삼성은 컬러 마케팅을 소비자 제품 전반으로 확대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