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7.12

 

‘도시락 사면 주식 준다고?’ 이마트24, ‘돈 되는 도시락’ 선봬

-대 주식의 해라는 것을 이렇게도 느끼네요. 도시락 프로모션을 주식으로 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신규 계좌 개설 이벤트이고, 이마트24는 도시락 판매 프로모션입니다. 토스에서 주식을 주었던 이벤트가 효과가 있는 것을 보고 비슷하게 도입한 것 같은데요, 준비한 1만주 등록이 완료되면 이벤트는 종료된다고 하는데 얼마나 빨리 마감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왕서방’이 스마트폰 안 산다..반도체 ‘슈퍼호황’ 이제 스톱?

-중국 스마트폰의 수요가 좋지 않다는 뉴스입니다. 샤오미는 연간 출하 목표치를 하향 조정하기도 했는데,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침체는 부품 수요도 감소시켜 글로벌 밸류체인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디램과 낸드 가격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가 필요합니다. 

 

“손대는 순간 패가망신 지름길?”…네 마녀의 날 알아야 급등락 이해합니다

-일년에 네번, ‘네 마녀의 날’이라고 불리는 날이 돌아옵니다. 선물과 옵션의 동기 만기일인데요, 통상적으로는 시장 변동성이 높은 날로 분류됩니다. 특히 주식이 하락하는 경우 네 마녀의 날에 그 폭이 다소 가팔라지는 경향도 있습니다. 선물과 옵션이 무엇인지에 대해 쉽게 풀어쓴 기사인데요, 늘 헷갈리는 선물과 옵션 거래에 대해 한번 더 체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비 돈 꼬라박는다” 출산율 비상에 과외 금지 때린 中

-정말 ‘중국식’ 대응법입니다. 베이징의 사교육비가 많이 올라가자, 이를 부담으로 느끼고 아이를 낳지 않으려는 젊은 층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출산율이 회복되지 않자, 중국 정부에서는 이제는 과외를 단속하고 나섰습니다. 소유모 학원이나 개인 교습은 전부 제재하고, 선행학습을 금지한다는 것인데요, 규제가 능사는 아닌데 어떤 풍선효과가 나타날지 궁금합니다. 중국에 진출한 한국 교육기업들에게는 긍정적 혹은 부정적으로 작용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韓 조선업계 상반기 수주량, 13년 만에 최대

-한국 조선업계의 상반기 수주량이 06-08년 호황기 이후 최대 실적입니다. 특히 대형 LNG운반선은 세계 발주량 16척을 모두 한국 기업들이 수주하면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저가 수주가 줄고, 업황이 회복함에 따라 신조선가도 오르면서 조선사들의 향후 실적 전망이 밝아졌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