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새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6.09

 

애플 ‘iOS15’ 공개…’페이스타임’도 ‘줌’처럼 쓴다

-애플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애플 기기끼리만 가능하던 페이스타임(영상통화)를 안드로이드에도 열어주었다는 것입니다. 코로나 시국이 길어지자 페이스타임을 열어주었는데, 조금 일찍 대응했어도 좋았을 것 같긴 합니다. 그 외에도 몇몇 기능을 좀더 단순화하여 제공하는 것 같은데 애플의 소프트웨어가 아이폰 유저는 계속 아이폰을 쓰게 만드는 중요한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도이체방크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 시한폭탄 깔고 앉았다”

-독일의 도이체방크에서 연준의 대응이 늦다는 경고를 했습니다. 전세계가 엄청난 인플레이션 시한폭탄을 안고 있으며 2023년의 금리 인상은 너무 늦다는 것입니다. 최근 미국 앨런의장도 긴축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긴축에 서서히 대비하라는 것인지 아니면 이러다 급 긴축으로 돌아서게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美 마이크로스트래티지, 4500억 빚내서 비트코인 또 산다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회사채를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여 비트코인을 산다고 합니다. 상당히 파격적인 행보입니다. 현재 보유중인 비트코인의 평단가는 2만 4450달러라 시장 가격보다 낮아 수익구간일 것으로 보이지만, 올해 상승분을 반납했기 때문에 올해 매입한 코인의 경우 상각 처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자금조달로 물타기를 하는데, 회사가 없어질지 아니면 대박이 날지 CEO가 아주 이례적인 결정을 했네요. 

 

알뜰폰 1000만 초읽기…성장과 진화 지속

-알뜰폰 가입 회선이 1000만에 가까워졌습니다. 상당히 놀라운 수치네요. 과거보다 요금제도 훨씬 다양해져서 소비자 선택권도 넓어졌습니다. 통신 3사의 계열사 외에 중소 사업자로 44개의 사업자가 있고, 총 매출도 1조원에 가까워졌습니다. KT 스카이라이프의 컨퍼런스콜을 들어보면 알뜰폰 시장에 상당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었는데 통신3사에 대항하여 계속 사업을 키워갈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고객센터 연결이 잘되지 않아 요금 납부나 요금제 변경이 쉽지 않았던 것이 알뜰폰의 단점이었습니다. 

 

CNN, NYT, 아마존 등 홈페이지 한때 먹통…’패스틀리’ 탓?

-어제 저녁 전세계 주요 웹사이트가 한 때 먹통이 되었습니다. 같은 이유인진 모르겠지만, 당사 홈페이지 역시 잠시 접속 불량이 나타났고 현재는 해결이 된 상황입니다.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돌았는데, 인터넷 사업자들이 겪고 있는 체계적인 문제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