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3.12
디즈니플러스 가입자 1억명 돌파…넷플릭스 빠르게 추격 중
-디즈니플러스가 마블과 픽사 등 인기 브랜드를 기반으로 빠르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10년 성과를 단 1년 6개월 만에 이뤄냈습니다. 한 댓글처럼 넷플릭스가 시장을 만들어 놓았기에 디즈니의 이러한 빠른 성장이 가능했을 것입니다. 번역 문제 때문에 한국 론칭이 늦어지는 것 같은데, 올해 안에 출시되면 한국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美 2100조 슈퍼 부양안 통과…미국인 90%에 1인당 150만원 뿌린다
-10여년 전 허경영이란 분이 했던 이야기들이 이제는 전세계에서 현실화되고 있네요. 그때는 1인당 얼마씩 돈을 주겠다는 말이 굉장한 허언으로 들렸는데, 미국에서 1인당 최대 150만원씩 현금을 줍니다. 2000조원이 넘는 슈퍼 부양책이 통과되었는데, 과연 그 돈들이 실물 경제에 잘 돌아 실제 경기 부양으로 이어질지 아니면 또 다시 자산 가격만 부풀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제 다우와 나스닥이 좋았으니 오늘 국내 증시에도 훈풍이 불 것 같습니다.
쿠팡 美 증시 공모가 주당 35달러…기업가치 72조원 예상
-쿠팡의 기업가치가 72조원에 달할 예정입니다. 하이닉스보다는 낮지만 시총 3위 기업인 LG화학보다는 큽니다. 미국 상장이라 가능한 금액일 것 같습니다. 한국 상장이었다면 절대 상상 못할 금액일텐데, 쿠팡이 노선을 잘 잡았네요. 물론 여전히 LG화학보다 쿠팡의 기업가치가 높다는 것 자체는 잘 납득이 되진 않습니다.
-엔씨소프트에 다니는 직원들 정말 좋겠습니다. 엔씨가 업계 최고 수준의 임금을 지급하네요. 코로나가 터진 후 엔씨의 직원 대우 기사가 종종 나왔는데, 이번 임금 인상안이 가장 놀라운 것 같습니다. 실력있는 개발자 및 다른 분야의 인재들이 많이 몰려가겠습니다. 회사가 돈을 많이 벌고 직원들에게 성과를 보상하고, 이를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해서 다시 회사가 성장하는 바람직한 선순환 구조가 나타난 것 같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파우치형에 이어 원통형 배터리에 대한 투자 속도를 높입니다. 연말까지 진행하려던 투자 계획을 앞당겨 3분기까지 원통형의 CAPA를 약 25% 확대합니다. 주요 공급 대상은 미국의 전기차 업체들로 미국 전기차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인 것으로 보입니다. 파우치형이 주력인데 원통형까지 시장을 확대한다는 점을 배터리 밸류체인에서 투자 아이디어를 잡을 때 참고해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