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9.09
-구글이 인앱 결제를 거치지 않는 앱은 구글 마켓에서 퇴출한다는 강력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인앱 결제가 이루어질 경우 구글이 30%의 수수료를 가져가게 되는데, 네이버와 카카오 등 일부 앱은 자체 결제 시스템을 거치게 되어 있어 수수료를 내지 않고 있었습니다. 1년의 유예 기간을 두고 ‘퇴출’이라는 조치까지 내린다고 하는데요, 결제 시스템을 외부로 뺄지 아니면 서비스 가격을 올리고 수수료를 낼지 모르겠습니다. IT 공룡간 싸움이 치열합니다.
-한국 개인들이 한국을 넘어 미국 증시까지 엄청난 매수 행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술주가 조정받자 9월 들어 하루평균 3천억원 가까이를 사들였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 사태 발발 이후 저가 매수 전략이 잘 먹히면서 같은 전략을 미국 시장에서도 쓰고 있는데요, 진격의 개미입니다. 증시에 미치는 코로나 영향은 이제 거의 없어진 것 같은데요 유동성 장세가 계속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제네시스 전기차의 배터리는 SK이노가 가져갔습니다. 내년부터 출시될 제네시스 전 모델에 SK이노의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인데요, 배터리 출력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얻은 것 같습니다. 현대차 전기차의 2차 물량은 LG와 중국의 CATL기 수주했는데요, 2차 물량은 보급형 전기차 모델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 물량 측면에서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같습니다. 내년부터는 국산 전기차가 시장에 많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셀트리온은 9월 중, GC녹십자는 10월 중 코로나 치료제 공급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경우 코로나 치료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는 느낌인데요, 부디 치료제 효과가 좋아 코로나에 대한 이 공포심을 줄여주면 좋겠습니다.
-중국은 정말 미스테리입니다. 전세계가 이렇게 난리인데 어떻게 중국에서만 코로나 환자가 나오지 않는 것일까요? 통계 조작인지 은폐인지 아니면 코로나를 정말 중국이 의도하고 퍼트린 것인지 도저히 알 수가 없습니다. 국가 주도 실내 행사에 3000여명이 참석했고 아무도 마스크를 쓰지 않았습니다. 위생, 방역이 다른 나라 대비 월등히 우수하다고도 보기 어려운데 어떻게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코로나 종식을 선언할 수 있는지 의문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