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9.01

 

삼성 이어 LG도 스마트폰 기본앱에 ‘광고’ 넣는다

-기본앱에 광고는 좀 너무한 것 같습니다. 제조사 입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창구가 있다면 활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 비싼 휴대폰을 내 돈 주고 사서 이용하면서 기본앱에서 조차 광고를 봐야 한다는 것은 거부감이 많이 듭니다. LG는 광고를 안 볼 수 있도록 설정에서 변경은 된다고 하지만, 삼성은 설정 변경이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광고 수익을 얻고 브랜드 평판을 잃는 꼴이 될 것 같습니다. 

 

[잇츠머니] 버리던 영수증, 챙기면 ‘돈’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광고나 후기 광고 등 포털 사이트가 광고판이 된지도 오래인데요, 최근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인해 진짜 후기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수증 리뷰는 직접 다녀온 사람들이 영수증을 찍어 인증하고 그 집에 대해 평가하는 방식인데요, 어쨌든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이니 실제 후기로 참고할만 합니다. 영수증 리뷰도 포인트를 잘 주는줄은 몰랐는데요, 앞으로 영수증을 바로 버리지 말고 포인트 전환으로도 활용해야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따상’ 가자…뭉칫돈 출발 대기 중

-SK바이오팜에 이어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하반기 IPO의 가장 뜨거운 이슈입니다. 경쟁률이 거의 1500대 1입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일반 투자자 청약이 진행되는데요, 상장 첫날 증시에서 가장 핫 한 종목이 될 것 같습니다. 

 

갤노트20 ‘진짜’ 얼마나 팔렸나? 이통3사 첫 공개

-상반기 출시한 갤럭시S 시리즈도 코로나 사태의 직격탄을 맞았는데, 하반기 기대작인 노트20도 코로나 재확산의 여파를 맞고 있네요. 전작인 노트10의 60% 수준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는데, 노트10 출시 당시 이통사간 보조금 경쟁이 치열했고 지금은 코로나 시국인 것을 감안하면 ‘선방’ 했다는 평가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진격의 ‘한국 개미들’…테슬라 10대 주주 됐다

-국내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뿐 아니라 해외 주식도 정말 많이 사들였습니다. 국내는 단타, 해외는 장기투자 방식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2023년 주식 과세가 시작되면 한국주식이나 해외주식이나 비용 차이가 크지 않으니 미리미리 해외 주식에 관심을 갖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