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8.28

 

정부, ‘3단계’ 여부 일요일쯤 결정…”신속하고 과감히 조치”

-3단계로 격상되면 정말 많은 자영업자들이 가게 문을 닫을 것입니다. 전국에서 깜깜이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어 방역도 시급하지만, 3단계 시행이 정말 옳은 판단일지 잘 모르겠습니다. 자영업자들도 코로나는 무섭지만 생계를 위해 일자리로 나오고, 손님은 크게 줄었지만 어쩌다 오는 손님이라도 받으려고 자리를 지키는데요 기사에도 언급된 것처럼 2.5단계쯤에서 논의가 되면 좋겠습니다. 

 

“음식 배달도 끊겨 라면”…’3단계’ 시행한 베트남은 이랬다

-베트남의 경우 거리두기 3단계를 시행한 바 있는데요, 경제 타격이 엄청났습니다. 수치로 잡히는 것보다 실제 사람들이 느끼는 체감이 훨씬 컸었을텐데요, 한국 경제도 그 정도까지 죄어야 하나 싶습니다. 어제 뉴스에 지하철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대화를 하다가 주변 사람들이 마스크를 써달라 하자 그 사람을 폭행해 현장에서 체포된 사람이 보도되었는데요, 마스크만 잘 써도 예방이 많이 되는 것을 우리는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밀집도가 가장 높은 지하철은 이미 가장 위험한 곳이 되었을 것입니다. 부디 지금은 기본적인 방역 지침을 잘 따르길 바랍니다. 이기적인 사람, 집단 몇몇 때문에 온 나라가 고생입니다. 

 

주택 최다 보유 백종헌 30채, 평가액 1위는 김은혜 169억

-대체 국회의원들은 어디서 어떻게 돈을 마련했을까요? 국회의원 월급, 국회의원 이전에 받던 월급으로는 도저히 설명할 수 없는 금액이 너무 많습니다. 국회의원들의 자산 증식방법론과 같은 책이 나온다면 서점에서 불티나게 팔릴 것 같습니다. 최근에 자산 가치는 더욱 크게 증가했을텐데요, 저런 사람들이 부동산 정책을 짜니 서민들만 허리가 휩니다. 직접 정책을 짜는 사람들이니 훨씬 쉽게 자산을 형성했겠지만 정말 그들만의 리그 , 그들만의 세상입니다.

 

LG, 배터리 특허전 ‘기선제압’…法 “美 소송 정당” SK패소

-국내 재판부는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청구 소송 등에서 LG화학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지금까지는 대부분 LG의 승소 소식을 듣고 있는데요, LG와 SK의 소송전을 보면 LG의 기술과 인력을 SK가 많이 갖고 간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긴 합니다. 한국의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2차 전지 사업에서 주요 기업들끼리의 갈등은 한국 배터리 산업 전체에 어떤 영향을 줄지 주목됩니다. 

 

GS 주가 얼마나 저평가 됐길래? 지분율 계속 늘리는 오너 4세들

-최근 GS 그룹의 오너 일가가 적극적으로 GS의 지분 매입에 나섰습니다. 오너 4세 라인부터 10대인 오너 5세 라인까지 최근 매입한 금액의 총합이 꽤 상당합니다.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들의 지분율은 지난해 10월 48.2%에서 현재 51.87%까지 늘어나 주주총회 의사결정에 있어서도 과반 이상의 의결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너라인을 따라간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지 관심이 모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