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3.19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영업전략 수정…CJ올리브영과 맞손

-이제는 원브랜드숍보다는 멀티 브랜드숍입니다. SNS 브랜드도 많아지고, 뷰티유튜버 등이 다양한 제품으로 화장하는 모습을 선보이기 때문에 한 브랜드에서 필요한 제품을 사기 보다는 멀티 브랜드숍에서 이것저것 체험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원브랜드숍도 전략에 수정이 필요한데요 에뛰드는 올리브영에 들어갔습니다. 올리브영 효과가 꽤나 있다면 브랜드간의 유통 경계가 좀 더 흐려질 것 같습니다. 

 

코로나 경기침체는 세상을 크게 바꿀 것이다

-참고할 부분이 많은 글입니다. ‘코로나가 없었다면’이라는 가정 자체가 무의미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트리거가 무엇이 되었든, 어쩌면 겪고 넘어가야할 상황이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경기 회복은 침체 전과 같은 모양으로 돌아가는게 아니다”, “이번 교정이 완료된 후 진정으로 디지털화된 세상이 찾아올 거다”라는 말이 많이 와닿습니다. 국가도, 기업인도, 투자자도, 일반 개인도 시대의 변화를 잘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읽고 기민하게 대응해 험난한 세상을 부디 잘 먹고 잘 살아가야겠습니다. 

 

코로나19 여파에…63개사 사업보고서 제출 연기 신청

-사업보고서는 사업기간말 이후 90일 이내에 제출해야 합니다. 원래대로 제출한다면 3월 말까지 제출해야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일부 기업들이 제출 지연 면제 신청을 했습니다. 코스피 업체는 남선알미늄, 이수페타시스, KT&G 등 7개사, 코스닥 업체는 KH바텍, 이노와이즈 등 25곳입니다. 기사 안에 회사 명이 나열되어 있으니 혹시 보유 종목이 있거나 관심있는 기업이 있는지 체크해보세요. 

 

“팟캐스트, 유튜브와 달라”…투명성 강화되면 고성장 가능

-한 때 팟캐스트가 사람들의 관심사에 꽤 오르내렸는데 어느새 조용해졌습니다. 그러나 팟캐스트의 대표 플랫폼인 팟빵에 들어가보면 여전히 많은 이들이 콘텐츠를 올리고, 많은 이들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오디오클립을 키우고 있습니다. 다만, 유튜브 대비 확장성과 파급력이 약해 보이는데 이에 대해 SBS측에서는 한국엔 아직 투명한 통계 인프라가 없다 보니 광고가 붙지 않고, 수익화가 어렵기 때문에 확장성에 한계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잠재력이 크기 때문에 자체적으로 투명한 통계 데이터를 공개하는 등 팟캐스트 플랫폼 성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흐름이 지속된다면 팟캐스트도 하나의 중요한 미디어 플랫폼으로 떠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뉴스, 오늘부터 댓글 이력 ‘전체 공개’

-네이버에서 이제 댓글 이력을 공개합니다. 과거 자신의 말에, 그리고 지금도 쓰고 있을 말에 스스로 책임질 줄 알아야 합니다. 여전히 익명의 공간이지만 그래도 포털에서 여러 장치들을 마련하고 있어, 익명에 숨어 나쁜 짓인줄 알고도 하는 나쁜짓들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네이버의 댓글 이력 공개에 대해 불평을 토로하는 이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나부터 되돌아본다면 인터넷은 다시 자유로운 익명의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