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전업투자자] 2020.01월 실습강의

안녕하세요, 세종기업데이터입니다. 2020년을 맞이하며 새로운 강의 콘텐츠를 준비하였습니다 🙂

건설사, 장비사 등 수주 기반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의 실적은 기업들의 수주 공시 혹은 기 보유하고 있는 수주 잔고 등을 통하여 향후 실적을 추정해볼 수 있는데요, 새로운 강의는 바로 기업들의 수주 사항을 분석하여 향후 실적을 향방을 전망해보는 내용입니다.

기업들의 수주 공시는 “단일 판매∙공급 계약 체결”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올라옵니다. 최근 1년 간 해당 공시가 많이 나온 기업을 찾아 강의 시간에 함께 해당 공시 사항을 정리하고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볼 계획입니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수주잔고를 계약기간 동안 ‘진행률’ 방식으로 나누어 매출에 반영하였으나, IFRS 15호 도입 이후에는 진행률 방식이 아닌 제품 등의 ‘인도’ 시점에 매출에 반영되도록 회계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건설사나 조선사 등 일부 산업의 경우 예외를 적용하여 ‘진행률’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계기준이 변경되긴 했으나, 기본적으로는 수주한 금액이 많을수록 앞으로 들어올 돈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강의 시간에는 인도시점 기준과 진행률 기준 모두 다뤄볼 계획이며, 강의를 들은 후 직접 집에서도 수주공시 사항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함을 목표로 합니다.

강의장은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입니다. 실습 강의이기 때문에 반드시 엑셀이 설치되어 있는 개인 노트북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가 한 분 한분 실습을 도와드리기 때문에 Excel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편하게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가 방법 및 비용, 강의시간 및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내용: 전자공시시스템에서 “단일판매 공급 계약 공시 사항만” 검색하여 이를 엑셀로 정리한 후, 해당 기업의 향후 실적을 추정해볼 예정입니다.

▶ 준비물: Excel이 설치되어 있는 개인 노트북 (필참! 실전 강의이므로 개인 노트북이 없으면 강의에 오시더라도 원활하게 강의를 들으시기 어렵습니다. 엑셀의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 일시
2020년 1월 7일(화), 19:30 ~ 21:30(2시간)

▶ 장소
–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2 2층 (삼성동 157-1, 삼성동빌딩 2층), 주차는 따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 비용
: 마감되었습니다

▶ 등록 방법: 참가비 2만원을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예금주: (주)세종기업데이터 / 신한은행 100-032-864597
입금 후 010-5520-6645 로 “강의신청 날짜/입금자명/인원수”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 모집 인원: 8명

▶ 참고도서: 내 꿈은 전업투자자 

▶ 강의문의: 070) 8614 – 6646 / 010)5520-6645 / info@sejongdata.com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