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3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10.31

 

오픈뱅킹발 은행앱 무한경쟁 돌입? “은행, 플랫폼 사업자 시험대”

-바로 얼마 전 저도 오픈뱅킹을 신청했는데요 한 앱에서 다른 은행의 계좌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에 바로 했습니다. 은행별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모바일 앱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 같습니다. 한 모바일 앱에서 자주 쓰는 업무가 가능하다면 그 모바일 앱외에 다른 앱은 잘 쓰지 않게 될테니까요. 주거래은행의 역할을 톡톡이 할 것 같습니다. 

 

금감원, ‘재무제표 주석 공시’ 표준화 나선다

 

-주석 사항도 이제 표준화됩니다. 주석에 굉장히 중요한 내용이 많은데 회사별로 조금씩 방식이 다르기도 하고 앞에 엄청나게 긴 ‘설명글’ 때문에 주석을 보는 것을 포기하는 분도 많습니다. 또한 주석 사항이 표준화된다면 DB화에 훨씬 편리하기 때문에 기업별 재무 분석에 있어서도 많은 부분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소니가 스마트폰에 카메라 8개까지 탑재하는 이유

-스마트폰에서 카메라의 중요성이 점점 커집니다. 고화질 영상 및 사진 촬영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고, 카메라를 별도로 들고 다니기 보다는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촬영하는 수요가 크기 때문에 차별화 포인트로 카메라를 키우는 것 같습니다. 소니는 무려 8개의 카메라 탑재를 준비하고 있다는데요, 스마트폰에서의 카메라 화질이 어느 정도까지 좋아질 수 있을지 타 경쟁사들은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합니다. 

 

코오롱 ‘투명 PI’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탑재…10여년 R&D 결실

-코오롱인더가 화웨이에 투명PI필름을 공급합니다. 투명PI필름은 정말 개발에도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개발 후에도 실제 고객사 공급까지 어려움이 많았는데요 10년 이상의 기술 및 재원 투자의 결실을 이제 조금씩 보는 것 같습니다. 국산 차세대 핵심 소재가 상용화된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데요 추후 고객사와 공급 규모를 잘 확대해갔으면 좋겠습니다. 

 

세계최대 석유회사 아람코, 결국 12월 상장

-왕실 지분 5%를 국내외 증시에 상장하여 약 120조원을 조달해 그 자금으로 신규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사우디 아람코의 계획입니다. 베일에 감춰져 있던 아람코가 드디어 시장에 드러나는 순간입니다. 아람코의 기업 가치는 약 2,400조원이 될 것으로 사우디측에서는 보고 있는데요, 실제 뚜껑은 열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에너지 패러다임의 변화가 진짜로 오는걸까요? 굉장히 보수적일텐데 변화를 꾀하는 모습을 보니 에너지 산업의 변화가 더욱 의미있게 느껴집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