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 10. 29

 

ESS화재 또 발생…정부책임론도 들끓어

-오늘이 삼성SDI의 실적발표날인데요, 이틀 전 화재가 발생한 ESS에는 삼성SDI의 배터리가 사용되었다고 하니 화재 위험과는 선을 그었던 삼성의 제품도 안전하다고 확신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정부의 대책 발표 이후 ESS 프로젝트가 재기되고 있으나 계속 화재가 발생하니 안전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오늘 삼성측에서는 어떤 발표가 있을지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야쿠르트 아줌마, 한우 김치 마스크팩도 배송

-야쿠르트 아줌마의 기동력에 쿠팡과 마켓컬리도 긴장해야겠습니다. 전동카트가 콜드체인 차량을 대신하고, 아주머니는 해당 지역을 꿰뚫고 있으니 디테일 측면에서 타 기업이 따라오기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한국 야쿠르트에게는 정말 중요한 인적 자산인데요, 신선식품 배송, 새벽 배송에 있어서 한국야쿠르트가 의외의 강자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SKT-카카오 지분 맞교환…시너지 얼마나 낼까

-SKT와 카카오의 지분 맞교환은 단순한 협력 관계를 넘어선다고 보여집니다. 협력 내용을 보면 굳이 지분 교환을 하지 않아도 가능한 부분인데, 지분 교환까지 한 것을 보면 좀더 깊이 있게 사업 제휴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시너지 내용이 구체화된 것 같진 않지만 어떤 서비스를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저유가의 그늘…대우조선, 삼성重, 못받은 돈만 3조원

-저유가로 발주사 측에서 드릴십 인도를 거부 혹은 포기하면서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측의 미수금이 크게 높아진 것 같습니다. 기껏 만들었는데 돈을 못 받는 것도 말이 안되는데 이미 지급한 금액에 대해서 발주사 측에서 소송을 건다고 합니다. 국내 조선사에서도 소송에 적극 참여하여 그동안 들어간 비용에 대한 부분응 전부 청구해야 한다고 봅니다. 

 

‘초반 흥행’ 성공한 아이폰11, LG넘고 삼성 쫓나

-점유율 상 기사의 제목처럼 삼성을 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아이폰11 시리즈가 전작 대비 흥행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여전한 브랜드 충성 고객이 있고, 전작에서 고객들에게 충족시켜주지 못한 포인트를 이번 시리즈가 어느 정도 만회한 것 같습니다. LG가 2위의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