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10.15

 

사우디 물들인 BTS…K팝 중동 진출 본격화 하나?

-BTS는 사우디에서 거의 왕족에 가까운 대우를 받았다고 합니다. 입국 후 숙소까지는 1인 1차로 이동했으며 경찰 호위도 정말 많았습니다. 엄청난 국위선양을 하고 왔는데요, 사우디 여성들에게는 엄격한 규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준 하나의 계기도 되었습니다. BTS가 전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방탄’ 투자했던 방준혁…’코웨이’ 인수는 왜?

-방시혁대표와 넷마블의 방준혁 이사가 사촌지간이었네요. 어제 넷마블의 코웨이 인수 관련 컨퍼런스콜이 있었습니다. 특별한 이야기가 나오진 않았고,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코멘트만 나왔습니다. 코웨이와 넷마블간의 시너지가 기대되기 보다는 렌탈사업 강자인 코웨이를 통해 안정적인 캐시 창출이 기대됩니다.

 

삼성, 갤럭시폴드 패널 생산 40% 증산

-갤럭시폴드의 생산량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1~3차까지 모두 완판되었는데요 애플에서도 아이폰11을 출시함에 따라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얼마전 삼성디스플레이에서 13조원 투자 계획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차기 폴더블 폰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빅쇼트’ 마이클버리, 이지웰페어 경영참여 선언…”배경 파악 중”

-경영참여를 선언하면 경영권 분쟁이 발생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주가는 폭등합니다. 지분 매입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오를만큼 오르면 경영참여를 선언했던 투자자들이 차익을 실현하고 나가게 됩니다. 이지웰페어는 대주주쪽 지분이 24%로 다소 낮은 편인데요, 자기주식까지 약 5%를 더하면 30% 정도 됩니다. 앞으로 이지웰페어의 주가 변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라임 환매 중단 1조 3000억…최장 4년 8개월 묵일 수도

-환매 중단 규모가 상당히 큽니다. 해당 펀드에 투자했던 분들의 속이 말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일부 금액은 최장 5년 가까이 돈이 묶여 있게 되었습니다. 원금 손실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었다고 하지만, 아무도 장담할 순 없습니다. 최대한 잘 수습하여 투자자들에게 돌려주었으면 좋겠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