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10.11

 

[마켓 인사이트] 웅진코웨이 매각 본입찰에 넷마블 깜짝 등장

-정말 의외로 넷마블이 웅진코웨이 본입찰에 등장했습니다. 넥슨 인수를 위해 이미 자금을 충전해놓았기 때문에 코웨이 인수는 상당히 가시성이 높아 보입니다. 대형 게임사들이 실적 정체를 탈피하기 위해 게임이 아닌 다른 산업으로도 진출하고 있는데요, 코웨이가 넷마블로 가는 모습도 기대됩니다.

 

LG V50S 씽큐 첫인상 “제 점수는요”

-새로 출시된 LG의 2번째 듀얼스크린 폰입니다. 필자는 ‘폰더블폰’이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잘 어울리는 표현 같습니다. 듀얼스크린만의 장점과 단점을 잘 구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 화면에서 크게 보려면 중간에 있는 구분선 때문에 불편하지만 ‘듀얼스크린’ 모드는 더 편안해졌다고 합니다. 폴더블폰이 출시되어 완판 행진 중인데, 과연 LG의 폰더블폰은 어떤 성과를 낼지 궁금합니다.

 

‘6살 건물주 이젠 끝났다’ 전세계에 발표된 충격적인 유튜브 공지사항

-어린이 유튜버 혹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튜버들은 광고 수익 활동에 큰 제한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어린이용 콘텐츠에는 광고를 붙이지 못하게 하는 규정을 만들었고 모든 관련 유튜버들에게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어린이 콘텐츠에 대한 관리감독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구글이 벌금을 내는 지경까지 오자 아예 광고를 막아버리는 것 같습니다. 키즈 유튜버들 입장은 상당히 곤란해지겠습니다.

 

바로고 “동네 지리 훤한 뚜벅이, 음식배달로 용돈벌이”

-뚜벅이 배달은 진짜 동네 사람들만 가능한 일인데 상업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가끔 동네단골집에서 음식을 배달하면 주인 아주머니나 아저씨가 가져다 주시는데요, 그 일을 일반인들이 하고 심부름값을 받는 체계가 시스템화되었습니다. 뚜벅이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 과연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새삼 신기하긴 합니다.

 

소설 IP기반 게임 ‘달빛조각사’, 정식 출시…애플 인기 1위

-달빛조각사는 남희성 작가가 2007년부터 연재하기 시작하여 2019년 5월 기준 56권까지 나온 대작 판타지 소설인데요 바로 어제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소설 팬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게임을 기대했던 분들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콘텐츠IP의 파워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사례인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