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07.26

 

손으로 못뜯게 디자인 변경…9월 출시 갤폴드 뭐가 달라졌나

-드디어 폴더블 폰의 신규 출시일이 나왔습니다. 결함 문제로 들어간 후 감감 무소식이었는데 9월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한번 결함 문제가 있었으니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훨씬 보강되어 나와야 합니다. LG의 V50이 잘 팔린만큼 갤럭시폴드에 대한 대기 수요가 은근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 출시될 제품이 기대됩니다.

 

‘인보사 계약취소’ … 코오롱생명과학도 ‘상폐 우려’

-코오롱생명과학도 인보사 계약 취소에 따른 공시번복으로 벌점을 부과받으면서 상폐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은 1개사와 계약이 취소되어 상장실질심사 대상이 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2건의 계약 취소가 더 나온다면 심사 대상이 됩니다. 인보사 사태가 워낙 크다보니 추가적인 계약 취소건이 없을 거라 보기도 어렵습니다.

 

겁에 질린 딸 반응 재밌다고, 강도로 분장한 유튜버 아빠

-며칠 전 6세의 어린이 유튜버네 가족이 95억원짜리 강남의 빌딩을 구매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부러움을 샀습니다. 해당 유튜버의 채널 3개의 구독자수를 합치면 우리나라 인구의 절반도 넘는 3,500만명에 달합니다. 그저 놀랍기만 한데요, 어린이 유튜버와 시청자들이 늘어나면서 콘텐츠 자체의 문제도 함께 제기되고 있습니다. 구독자를 모으기 위해 더더욱 자극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요, 부모가 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 규제해야 하는지 그 선을 찾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대형마트 ‘온라인’에 올인…홈플러스 “140개 점포, 물류 센터 전환”

-홈플러스도 매장을 줄이고 온라인 사업을 키워갑니다. 무려 140개 점포나 물류 센터로 전환합니다. 바꿔 말하면 140개 점포는 장사가 잘 안되는다는 것일까요. 홈플러스의 기자 간담회 내용에 새벽배송은 없는 것 같은데요, 온라인 사업이 자리잡으면 이후에는 새벽배송도 시작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새벽배송이 트렌드가 되고 있는데 홈플러스가 안 할 순 없지 않을까요. 점점 오프라인 매장이 사라집니다.

 

위기의 반도체 코리아…SK하이닉스 감산 ‘극약 처방’

-하이닉스의 실적이 예상보다 더 안나왔습니다. QoQ 반등을 예상했지만, 1분기보다 더 빠졌습니다. 최근의 어려운 거시 환경이 영향을 많이 미친 것 같았습니다. 어제 실적 발표에서 DRAM 감산을 발표했는데요, 2위 공급자의 감산으로 전체 수급에 상당부분 변화를 줄 것 같습니다. NAND는 가격은 빠졌지만, 수량은 기대 이상으로 잘 나가 단수를 높인 NAND의 판매에 집중해 NAND 실적 개선에도 집중 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