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5.30
-아침밥을 먹을 수 있게 해주는 밀키트 새벽배송은 아침이 바쁜 소비자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쿠팡의 로켓 배송 이후 이제는 홈쇼핑에서도 새벽배송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소비자들이 받아볼 수 있는 새벽배송 품목도 더 다양해질 것 같습니다. 물류 시스템이 잘 갖춰진 대기업에서는 새벽 배송을 통해 마진을 남기는 거겠죠? 새벽배송의 수익구조가 궁금하긴 합니다.
애플,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취득, 접는 아이폰 출시는 언제
-애플에서도 폴더블과 관련된 기술의 특허를 냈습니다. 언제쯤 접는 휴대폰을 출시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아이폰에서 접는 폰이 나온다면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비싸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웨이와 삼성 모두 각각 다른 이유로 폴더블폰을 본격적으로 판매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애플은 시장 상황을 보아가면서 시장이 더 많이 열렸을 때 출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은행의 숨겨진 흑역사…실패해 문 닫은 곳도 있다?
-해외에도 여러 인터넷은행이 생겼다 없어졌다 했고, 살아남은 인터넷은행들은 모두 기존의 은행과는 차별화된 영업 방식과 전략이 있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시중 은행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전략이나 상품이 필요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 은행과 다를게 없으면 소비자들이 움직이지 않을테니까요. 해외 인터넷은행 사례를 한번 참고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요즘 참 어려운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안 빠지는 날이 없는 것 같네요. 언론지상에서 제일 안좋은 이야기가 나올 때가 저점이라고 하는데 한달 동안 코스피가 8%가 빠졌으면 이제는 좀 빠지는 장이 마무리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국적선사를 살리기 위한 지원은 계속되고 있네요. 자금 지원은 지난해에 어느 정도 마무리되었던 것 같은데 올해는 물량 지원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 확정되진 않았으나, 현대상선 입장에서는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해운 재건을 위한 긴 여정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