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16
-이번 3분기에도 미국 시장에서 왕교자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며 미국 시장 성장률은 33%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번 가공식품 회사 인수를 통해 CJ제일제당의 미국 사업이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CJ가 미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점유율을 가져간다면 한식의 세계화에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스타 2018이 뜨겁습니다. 게임을 즐기는 분들께는 지스타만큼 흥미로운 행사도 없을 것 같습니다. 유명 유튜버 및 BJ들이 방송을 통해 게임을 알리는 효과도 큰 몫을 하고 있는데요, 직접 참석이 어려우신 분은 유튜브에서 지스타를 찾아보시면 현장의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카카오와 택시 업계의 갈등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카풀은 반대하지만, 카카오택시 어플 이용 택시 수는 오히려 증가했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이번 사태가 택시 업계 내에서도 고질적인 문제 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택시 요금이 일본이나 유럽 대비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택시 운전자들 수입에서 택시 회사나 조합으로 상납하는 금액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택시 요금 자체가 낮아서 운전자들에게 돌아가는 수입이 낮은 것인지, 회사나 조합으로 내야하는 비율이 높은 것인지는 잘 따져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3분기 회계 장표를 분석한 글입니다. 셀트리온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이오회사들은 사실 회사의 장부 가치나 이익 가치에 비해 상당히 고평가 되어 있는 것은 맞습니다. 고평가되어 있다 하더라도 수치만 맞다면 단순 Valuation의 차원이겠지만, 수치가 다르다면 문제가 좀 커집니다.
삼성전기 “MLCC 기술 격차 상당…중국 당장 따라오기 어려워”
-저희도 그동안 삼성전기에 대해 꾸준히 말씀드렸습니다. 3분기에도 어닝서프라이즈라 할만큼 호실적을 기록하였는데 4분기에도 QoQ 증가를 전망하였습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MLCC의 양은 스마트폰 대비 10~20배에 해당합니다. 최근 전기차 시장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체감하실 것 같은데요, 전기차 시장 성장의 수혜 산업으로 배터리뿐 아니라 MLCC에 주목해보아야 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