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07


‘트럼프 2년’ 첫 시험대…미 중간선거, 어떻게 치뤄지나

-미국의 중간선거에 전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중간선거 결과가 정말 중요할 것 같은데요, 결과는 7일 오늘 오후쯤에는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인들은 현재 트럼프 체제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이번 투표 결과를 통해 알 수 있겠습니다.

대한항공, 전사시스템 100% 클라우드로…대기업 최초

-어마어마한 양의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옮겨가겠습니다. 클라우드의 안전성과 편리성, 경제성이 입증되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규모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것보다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것이 데이터 관리의 안전성 및 안정성만 보장된다면 훨씬 효율적입니다. 대한항공을 시작으로 국내 많은 대기업들도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계획할 것 같습니다.

‘반도체 코리아’ D램값 급락에도 무덤덤

-삼성전자는 19년 2분기 신규 CPU 출시 이후 19년 하반기부터는 다시 반도체 강세장을 전망하였습니다. 18년 하반기부터 19년 상반기까지는 그동안 워낙 좋았던 시황이 조정을 받는 시기로 내다보았는데요, 시장에서는 반도체 시황에 대한 우려가 많지만 반도체 업계에서는 시장의 우려를 과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 위축에도 지치지 않는 나는 유노윤호다

-건설 업종과 시황에 대해 잘 정리되어 있는 리포트입니다.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고 있는데요, 정부의 SOC 투자 감축과 민간 분양 시장의 침체로 인해 건설 업종이 관심을 받고 있지 못하지만 리포트를 읽다보면 조금 생각이 바뀔 수 있습니다. 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건설업종은 수주잔고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국내 대표 건설사 위주로 수주가 살아나고 있는데요, 찬찬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 세계 최초 ‘지문 인식’으로 시동거는 차 양산

-머지 않아 자동차에 시동을 걸 때도 키 없이 손가락만 있으면 되겠습니다. 보안성 측면에서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편리할 것 같긴 합니다. 가족들도 지문만 등록해두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빠 차를 아들이 몰래 끌고 나가는 불상사가 자주 발생할 수도 있겠습니다. 기술적으로는 훌륭하지만, 기타 다른 부분에서 소비자들을 얼마나 만족시킬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보아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