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1.06


10% 깎아주는 T맵 택시, 카카오택시 아성깰까

-SKT를 쓰는 고객들은 T맵 택시를 활용하면 당장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가 카풀앱으로 택시 업계와 갈등을 빚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재진입을 노리고 있습니다. 할인 프로모션을 언제까지 지속할진 모르겠지만, 프로모션 기간 동안 카카오 고객을 얼마나 뺏어올지, 프로모션이 끝나도 고객층을 어떻게 잘 붙잡고 있을지가 중요하겠습니다.

꼭 알아야 할 3가지 금리 스프레드-신용, 장단기, 테드 스프레드

-알듯 말듯 헷갈리는 금리 스프레드에 대해 쉽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거시 지표를 읽을 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한국 최대시장, 중국 내수도 꺾인다

-중국의 내수 시장 부진은 대중 수출 비중이 높은 한국에도 치명적입니다. 유통과 쇼핑을 중심으로 우리 기업들도 중국에서 철수하고 있고 자동차 산업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까지 겹쳐 단기간에 시황이 개선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IT산업에서 체감하고 있는 어려움은 크지 않은 것 같습니다.

공격수 변신 연기금…’셀트리온, 삼성전자’ 집중매집

-지수가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는데요, 연기금이 구원투수가 되어 주길 기대해봅니다. 저가 매수 기회라는 말을 최근 많이 들을실 것 같은데요, 이미 많이 아픈 상황에서 추가 현금을 통해 저가 매수를 하는 것이 쉽진 않겠으나, 좋은 주식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 배당수익률을 기대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96단 낸드플래시, SK하이닉스 개발 성공

-SK하이닉스는 이번 3분기 실적 발표에서 96단 제품을 연내 개발 완료하겠다고 발표하였는데요, 실적 발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개발 완료 기사가 나왔습니다. 우선은 개발 완료하여 양산 중인 72단 제품의 비중을 높여가면서 96단 제품의 출하량을 늘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NAND 시황에 대해 시장의 우려가 많은데요, 이에 대해 삼성과 하이닉스 모두 NAND 가격 하락으로 인한 수요 진작 효과가 더 클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가격도 중요하지만 출하량에 따라 반도체 산업에 속해 있는 여러 소재나 부품사들의 실적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잘 체크해야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