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0.08


[베를린,나] 연 120만원, 독일에서 전기료 안 내봤음 말을…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수준의 전기료입니다. 한국에서 탈원전을 한다고 만약 전기료를 독일처럼 내야한다면, 아무도 탈원전을 찬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환경과 현실 사이에서 잘 타협했으면 좋겠습니다. 한전의 전기 공급 독점에 대해서도 여러 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선진국 독일과 비교한다면 저는 당연히 한국의 체제를 선택하겠습니다.

야쿠르트 카트 1만대가 만든 ‘미세먼지 지도’

-야쿠르트 카트의 파워가 대단합니다. 전국을 돌아다니는 기동력 좋은 플랫폼 중 야쿠르트 카트만한게 또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한국 야쿠르트 회장님께서 전동 카트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결정하셨는데요, 제대로 효자 상품이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지도의 성공 여부에 따라 이후 새로운 아이템도 속속 등장할 것 같습니다.

올 상반기 비중국산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 LG화학 2위

-2018년 8월 전 세계 전기차용 비중국산 배터리 출하량은 전년 동월 대비 129% 급증했습니다.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이 정말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 자체는 아직 초기시장이다 보니 앞으로도 배터리의 고성장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대표 기업별로 밸류체인과 실적 등을 고려해서 중장기로 보유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한글날 기념 무료 글꼴 5선

-한글날을 맞아 여러 기업에서 예쁜 무료 폰트를 공유했습니다. 폰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가세요^^

*실적시즌이 돌아오면서 기업들의 3분기 실적 관련 뉴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업데이트하는 정도로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신: 통신 3사의 3분기 실적은? “일회성 손익 제거시 2분기와 비슷”

항공: “여행 수요 증가율 둔화…항공사 3분기 실적 부진 불가피”

조선: 신한금투 “조선업, 선가-환율 상승으로 3분기 호실적”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3Q 실적 하회 고려해도 시총 지나치게 낮아”

기아차: “기아차,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웃돌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