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17

 

‘입점, 연동 수수료 공짜’ 내건 카카오, 계획이 다 있구나

-쇼핑에서의 성과가 지지부진하자 수수료 제로 카드를 꺼냈습니다. 무 수수료로 오픈 플랫폼을 만들어 일단은 소상공인들이 많이 들어오게끔 하려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후에 이용자가 늘었을 때 수수료를 다시 매길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네이버와 쿠팡과 비교할 경우 거래액 규모 차이가 큰데, 이번 정책으로 쇼핑 탭이 사라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식 6년 이하 중고차 매물 끊겨, 고객 뚝”…매장 썰렁

-신차 출고가 지연되면서 6년 이하 중고차 매물도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가장 수요가 좋은 매물의 감소로 중고차 시장은 4분기 들어 침체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차 출고 지연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중고차 시장에 매물이 잘 돌지 않겠습니다. 

 

‘테슬라 대항마’ 리비안, 나흘만에 세계 3위…투자 은행도 ‘돈방석’

-코인보다도 더한 변동성이네요. 나흘만에 세계 3위의 시총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어제도 올랐던데 미국 시장도 쏠림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국내 증시에도 리비안 관련주가 뜨거운데, 오늘도 2차전지주들이 시장을 주도할지 주목됩니다. 

 

증권사도 ‘가상자산시장’ 진출, 애널리스트 영입 본격화

-금융당국은 가상자산은 금융상품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어 일단 증권업계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가상 자산 시장에 진출하려고 합니다. 애널리스트 영입도 준비하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이 분야의 전문가가 극소수이다 보니 내부에서 커버리지 개시를 논의하는 곳도 많은 것 같습니다. 가상 자산이 점점 주류 문화로 들어오는 분위기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