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4.25
2월 출생아 첫 2만명 붕괴 … 근시안 정책만 목매는 與野
-앞으로 출산율이 과연 반등할 수 있을까요? 계속 내리막길을 걸어 연간 출산율도 곧 20만명선이 깨질 것 같습니다. 전세계가 한국을 주목할 정도로 빠르게 한국인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 시계는 예상보다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 역사적으로 많은 역경을 견뎌온 이 나라가 결국엔 스스로 사라져가는 것 같네요. 지금의 203040이 노인이 되는 30~40년 후쯤엔 이 나라엔 정말 노인밖에 없겠습니다.
‘3000원 샤넬밤’도 품절대란…다이소 “다음 대박템, 줄을 서시오”
-정말 다이소의 대반전입니다. 처음 화장품이 입점되었을 때만 해도 품질 우려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지금은 브랜드사가 적극적으로 입점을 문의하는 정도입니다. 젊은 소비자들 중심으로 가성비와 품질을 모두 인정받으면서 다이소 화장품이 빠르게 성장했고 그 덕에 다이소 매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불황 속에 피어나는 꽃이네요.
10억짜리가 2억대로…”이제는 못 버텨요” 눈물의 땡처리
-아파트 가격은 반등하는 분위기지만 상가 시장은 초토화되었습니다. 신도시를 둘러보다 보면 정말 심심치 않게 임대 현수막을 붙인 공실 상가를 볼 수 있습니다. 고금리 영향도 있지만 전반적인 소비 심리 및 경기 둔화 영향도 크다고 봅니다. 아직 착공에 들어가지 않은 지식산업센터도 많다고 하는데, 그 물량이 소비되는데까지는 정말 수년이 걸릴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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