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2년 4분기 잠정실적 발표가 마무리되고 있습니다. 일부 기업들은 감사보고서도 공시가 되고 있네요.
현재 잠정실적을 공시한 기업은 총 1,524개입니다. 여기에 금융주들이 제외되어 있으니 실제로는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실적발표를 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시총 상위 기업중에서는 셀트리온 그룹만 아직 실적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를 수출입데이터를 기반으로 추정을 해보면, 지난 4분기는 QoQ/YoY 모두 감소했기에 시장에서 형성되고 있는 컨센을 미스할 가능성이 조금은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현재 컨센은 매출은 전분기 대비 증가, 전년동기대비 감소, 영업이익은 전분기/전년동기대비 모두 증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잠정실적이 발표된 1,524개 기업중 전년동기대비 매출이 증가한 기업은 총 930개입니다.
영업이익이 YoY 증가한 기업은 404개, 흑자전환 188개로 총 592개입니다.
전체적으로 매출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개선은 상대적으로 더디게 진행되었다로 이번 4분기를 정리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총 상위종목 기준으로 선행EPS는 금융주들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습니다. KB금융과 신한지주는 다소 정체가 되고 있지만, 삼상생명, 삼성화재, 우리금융지주, DB손해보험 등 보험주들의 선행EPS가 빠르게 상향되고 있네요.
비금융으로는 아모레퍼시픽, 삼성중공업, 현대오토에버 등의 선행EPS 추이가 좋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데이터는 ’23년 2월 24일(금) 종가 기준입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