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22 실적 스크리닝_ver02

안녕하세요. 세종기업데이터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금요일 사용하던 노트북이 뻑(?)이 나버려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파일들이 다 날라가서 복구하는데 애를 좀 먹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던 웹쿼리 파일을 백업을 해두지 않아서 다시 Excel을 만드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ㅠ

엎어진 김에 쉬어간다고 이번 실적 스크리닝 파일에는 선행 EPS 추이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주요 기업들의 컨센 변화를 좀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라는 개인적인 욕심이 있었는데, 감사하게도 한국거래소에서 관련 자료를 제공을 해주고 계시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어디가서 들어가서 확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조만간 포스팅을 통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EPS로만 제공을 해주다보니 중요한 주식 수의 변경 등이 간혹 고려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어떤 기업들의 ’22년 이익 전망치가 올라오고 있는지 혹은 감소하는지 추세를 확인하는 목적으로 만들었기에 스크리닝 용도로만 체크를 부탁드리며 세부 데이터는 기업별로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총 상위 기업들 위주로 간단히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기업들의 선행 EPS는 하락,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의 경우 꾸준히 EPS가 상향 조정이 되고 있습니다.

또 NAVER는 하락, 현대/기아자동차 그룹 및 삼성물산 등은 또 선행 EPS가 올라오는 모습이네요.

일단 만들어 보았는데, 사용하면서 조금 더 발전을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내용은 아래 첨부된 Excel 파일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Q22 실적 스크리닝_ver02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