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07

 

[메타 혁명]③ 스치면 주가 폭등…’NFT 게임’ 허상일까, 실상일까?

-크래프톤에서는 NFT 기술은 접목할 수 있지만, 게임 이용자가 유지되지 않고 게임이 인기를 잃으면 NFT 의미가 지속되긴 어렵다며 게임의 재미를 확장할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게 먼저라고 밝혔는데, 게임 NFT의 핵심을 잘 짚어준 것 같습니다. P2E 게임에 있어 함께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헝다 후폭풍 차단 나선 中당국, 리스크 관리팀 보내 전격 통제

-헝다가 결국 3천억원의 채무를 상환화지 못할 수 있다고 공시를 올렸습니다. 3천억 채무 상환 불가가 헝다가 갖고 있는 22조원대 규모의 채권 연쇄 디폴트로 이어질까 우려되면서 중국 당국이 직접 리스크 관리팀을 보냈습니다. 중국판 리먼브라더스가 되지 않기 위해 중국 정부까지 나섰는데요, 중국 정부가 막아 별 탈 없이 지나갈지 아니면 혹시 우려될 상황이 발생하지 않을지 체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 눈에 띄게 많아졌는데”…차부품사 직원 4만명 실직

-전기차 전환에 따라 자동차 산업의 많은 부품사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최근엔 특히, 반도체 수급 부족에 따른 차량 출고 지연으로 일감은 줄어든 반면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는 올라 수익성이 크게 악화되었습니다. 많은 중소형 부품사들이 전기차 전환에 대응하지 못하면서 고사 위기에 처했는데, 산업의 재편은 항상 이처럼 누군가의 눈물도 동반하는 것 같습니다. 

 

오미크론, 중국발 악재에 정유업계 긴장

-최근 정제마진이 상당히 축소되었습니다. 10월 4째주 대비 11월 4째주와 12월 첫째주는 절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11월들어 정제마진이 하락하면서 정유업계의 4분기 실적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