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4.19

질주하는 LG올레드 TV…외국산 전자제품의 무던 日서 돌풍

-일본에서 OLED TV가 아주 잘 팔린다고 합니다. 소니, 파나소닉 등에서 LGD의 OLED 패널을 채용하였고, 프리미엄 가전으로서 자리를 잘 잡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체 TV 시장내 OLED TV의 비중은 아직 낮지만, OLED에 사활을 걸고 있는 LG의 전략은 먹히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올해는 뚫는다….애플 向 OLED 공급 사활

-BOE가 정말 많이 올라온 것 같습니다. LG와 애플의 벤더 선정에 있어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습니다. BOE는 중국에서 한국 기업을 인수하여 기술력만 쏙 빼가 성장한 기업 중 하나인데요, 이제는 한국 기업을 넘어서며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LGD는 애플과 오랜 거래 관계가 있는데요, LCD에서 OLED로 전환되면서 주요 디스플레이 공급사가 삼성으로 바뀌었지만, LG에서도 중소형 패널을 안정적으로 개발하여 애플로 공급하는데 성공하였으면 좋겠네요.

‘5년 적자’ 비바리퍼블리카, 자신감 근거는

-지난해에는 매출 548억원에 영업손실 444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손실 폭이 정말 큽니다. 매년 매출은 이용객 수 증가에 따라 동반 상승하지만, 영업손실 규모는 매출 증가 폭 이상으로 커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더 공격적으로 영업에 나서는 것 같습니다. 매달 5회 무료 송금 서비스를 매달 10회로 늘린다고 합니다. 토스가 참여하는 인터넷 은행에 대한 자신감도 반영되어 있을 수 있고, 일단은 수익화 시점 보다는 외형 확대에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사드 사태’ 때 門 연, 호텔, 중국인 없이도 ‘好好’

-용산 드레곤시티와 인천 영종도의 파라다이스시티는 주말 기준 객실점유율은 90~95%,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내국인입니다. 외국인 관광객에 의존하지 않고 내국인 매출을 키웠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기사를 읽다보면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내수의 소비트렌드 변화에 잘 대응하였다는 점에서 다른 호텔들도 두 호텔의 사례를 많이 참고할 것 같습니다.

[일문일답] 이주열 “고용 부진 완화돼…제조업은 개선 더뎌”

-보건복지업, 농림업에서 고용이 증가했고, 제조업은 개선되지 못하였으며 숙박/음식점업에서는 감소폭이 줄었다고 설명했는데요, 보건복지업과 농림업에서 증가했다는 부분이 대체 어떤 측면에서 고용 부진이 완화되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우리가 원하는 실질적인 고용 개선의 의미와 정부에서 생색내는 그 분야가 절대 아닐텐데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