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5.31
-어제 나왔던 뉴스 중 가장 이목이 집중되었던 뉴스인 것 같습니다. 주식은 아니지만 현금으로 1.3조원의 재산분할 판결이 나왔고, 최태원회장쪽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투자자들은 SK 주식 매입에 나섰습니다. 대법원 판결까지는 2~3년 남았지만, 2심에선 노소영 관장의 손을 제대로 들어주었네요.
‘꿈의 배터리’ 위해 1조 투자…中 전력투구에 한국 ‘초긴장’
-중국에서도 전고체배터리 개발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관련 연구 개발에 1조원 가량 투자하기로 결정하고 중국 배터리 및 자동차 기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 대비 지원금액이 10배이고, 기업 자체적으로 쏟아붓는 돈을 고려하면 투자금은 한국보다 훨씬 클 것입니다. 그동안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여러 산업에서 자금으로 밀어붙이는 전략을 많이 보아 왔는데, 배터리 산업에서 한국이 기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지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의 매도세 전환을 두고 여러 해석이 가능하겠지만, 밸류업 프로그램 등에 따라 오른 증시에 대한 차익 실현 영향도 있다고 봅니다. 국채금리 급등, 엔비디아에 가려져 강세장처럼 보이는 미국 증시, 금리 불확실성 등도 시장 약세를 부추기고 있습니다. 코스피 종목을 보면 대형주 위주로 주가가 많이 빠진 종목들이 많은데, 줍줍 시기를 잘 봐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