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2.12


일정 전면 재논의…카카오 카풀 새국면

-왜 때문에 분신 자살까지 한 것인지 아직 잘 이해가 안 됩니다. 그만큼 카풀이 위협적이었던 것일까요.? 그 어떤 알력없이 순수 본인의 절박함으로 분신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인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한 택시 기사의 희생으로 카풀은 새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정치원도 카카오도 이러한 상황에서 쉽게 카풀 서비스를 시작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도입이 될 수 있을지도 아직은 미지수일 것 같습니다.

노치 대신 카메라 구멍만…삼성, ‘홀펀치’폰 ‘갤럭시A8s’ 공개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10의 디자인을 예상할 수 있는 갤럭시A8s가 나왔습니다. 그동안 노치 디자인에 또 익숙해졌는데 이번 디자인은 나름 신박합니다. 진정 풀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는데요, 어플을 실행시켰을 때 어떤 느낌일지 궁금합니다. 삼성이 최근 스마트폰에 많은 시도와 투자를 하는 것 같습니다.

구경은 매장, 구매는 온라인…”1만 6천명 일자리 잃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 차이가 워낙 크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온라인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경제가 변화하는 구조에 있다고 보이며 이러한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유통점들도 전략을 수정해야겠습니다. 다만, 자영업자들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데요, 높은 임대료와 높은 인건비를 고려했을 때 뾰족한 수를 내놓기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현대차그룹 “11년 뒤 수소차 연 50만대”…7.6조 승부

-현대차가 국내 수소차와 수소경제를 하드캐리하고 있습니다. 2030년 글로벌 수소전기차 시장의 1/4을 생산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수소 경제가 의미있게 개화하기까진 시간이 걸리겠지만 주식 시장에서는 언제든 수소경제와 수소차 관련 종목들이 관심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미리 종목들을 정리해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감원, 셀트리온헬스케어 분식의혹 감리…바이오업계 “불똥 튈라”

-이번엔 셀트리온헬스케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달리 셀트리온헬스케어의 경우 적자가 예상된 상황을 흑자로 뒤집었고, 실적이 발표 된 후 분식의혹이 이미 조금씩 나오던 상황이었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바이오 업계 전반적으로 삼바 사태로 한숨 돌리자마자 셀트리온헬스케어 문제가 터지니 이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